블로그에 킬러포스트를 작성하는 7가지 방법

2007. 8. 8. 08:31블로그/블로그 글쓰기

킬러포스트 작성하기

킬러포스트란 말그대로 블로그에서 독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는 포스트를 말합니다. 이팁은 비단 킬러포스트 작성 뿐만 아니라 좋은 포스팅을 작성하는 노하우에 관한 글이므로 조금씩 따라 해보시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될것이라 확신합니다. 이 글 외에도 글쓰기에 관한 노하우나 방법론을 다룬 글이 많이 있으니 블로거팁닷컴의 블로그 글쓰기 카테고리를 열어보세요. 좋은 글을 읽는 일도 글쓰기에 좋습니다.


1.~하는 방법, ~하는 이유 라는 제목을 사용해 보자!

해당 블로그의 블로그 주제에 딱 맞는 지식이나 자신만의 경험을 담아 글을 작성한다면 그 반응은 기대 이상입니다. 다시말해 "~하는 방법" 이라는 문구가 들어간 지식 전달 포스팅이야말로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독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불러 일으키는 포스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독자가 누가 될 것인지를 미리 생각해보고 대상 독자의 입장에서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다루는 것이 좋습니다.


활용 블로그-> 신날로그의 신나는 블로그세상
http://shinalog.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리스트를 사용하자!


글쓰기 팁에서 거듭이야기 하지만 리스트를 사용하는 것은 어디에서나 효과가 좋습니다. 이전 글에서 살펴본것과 같이 시간이 없는 독자들에게는 리스트만 읽고 넘어갈수 있도록 해서 효율적인 시간관리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리스트를 사용하면 글을 쓸때도 편하게 쓸수가 있습니다. 저는 보통 3~7 사이의 리스트를 사용하지만 그때 그때 포스팅에 따라서 적절히 사용하시면 됩니다.


3. 리뷰 포스트를 작성하자!
예전 글쓰기 팁에서 언급한 사항이지만 사람들이 흥미를 갖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리뷰를 한다는 것은 블로그 발전에 있어 매우 효과적인 일입니다. 외로운 까마귀님이란 라디오키즈님 처럼 제품에 대한 리뷰를 해보세요. 리뷰를 하기 전에는 리뷰글을 작성하는 방법에 관한 글을 읽어보고 난후에 작성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경험에서 나온 글을 작성하자!

아무리 좋은 글이라도 경험에서 나온글에는 비할바가 못됩니다. 예를 들어 구글 애드센스에 관한 글중 "구글로 500달러를 버는 방법" 보다는 "애드센스 수익 500달러 돌파, 그리고 나의 노하우" 라는 글이 더 와닿는 이치입니다. 


5. 니치를 정하고 정보를 수집하자!


특정 주제를 가지고 집중적인 블로깅을 하는 경우 블로그 주제에 관한 최신 자료에 대한 정보수집이 필수입니다. 예를 들어 헬쓰로그의 양깡님의 경우에는 의학지식을 전달해야 하므로 포스팅 이전의 관련 정보수집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평소에도 항상 주제에 관한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좋은 포스팅이 나오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6. 가끔은 공격해 보자!

공격적인 글을 쓰는 것은 위험성이 있는 반면 확실히 좋은 반응을 유도할수가 있습니다. 한가지 주제에 대한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논지를 펴는것은 논쟁을 불러일으키기 좋으며 거기서 보기 좋게 상대를 누르면 됩니다. TV를 켜도 신문을 봐도 사람들의 주목을 끌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단, 논쟁에서 보기좋게 승리할만한 논거들이 제시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초라한 블로그가 될 소지가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7. 독자들에게 물어라!

독자들에게 질문을 하는 것은 독자의 피드백을 불러일으킴에 있어서 굉장한 효과를 불러옵니다. 독자들에게 좀더 대담하게 다가가서 피드백을 요청해 보세요. 독자들도 사람인지라 자기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고 싶어합니다. 그들에게 그럴 기회를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