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12. 24. 08:13ㆍ블로그/블로그 글쓰기
1. 크리스마스 포스트
☞ 크리스마스에 어떻게 보낼지에 대한 계획, 크리스마스 카드에 관한 포스트, 크리스마스 선물 등 크리스마스에 관한 포스트 어떨까요? 그냥 메리크리스 라는 메시지만 전해줘도 블로고 스피어가 훈훈해지고 결국엔 후끈 달아 오를것 같습니다. 제목은 이정도가 좋겠네요. "크리스마스 선물 받았습니다, 크리스마스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2. 블로그 연말 결산
☞ 2007년 한해동안 블로그로 알게된 사람들을 소개하는 포스트 (해당 블로그 링크), 2007년 한해동안 블로그에서 일어난 일들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해 보는 것도 자기 자신한테도 좋고 독자들도 보기 좋은 포스트가 될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받은 선물, 블로그에서 일어난 해프닝,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점 무엇이든 좋겠어요. 다른 블로그의 포스트를 링크하세요. 블로거간의 좋은 관계에 윤활유가 되어줍니다.
3. 송년회, 회식 모임자리 후기
☞ 연말이면 각종 회식과 송년회가 많습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술자리를 사진에 담아 블로그에 추억으로 간직하는 것도 좋은 일입니다. 가족과 함께한 자리라면 더욱 따뜻하고 훈훈한 사진이 담겨질 거에요. 아니면 블로그에다 가족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것도 매우 로맨틱하지 않을까 싶어요. 앗! 애인과 함께한 사진은 저희 솔로부대의 테러 공격을 받을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4. 가족끼리 보면 좋을만한 영화추천
☞ 연말이 되면 가족끼리 함께 영화한편 어떨까요? 자신이 재밌게 본 영화를 독자들에게 추천하는 것도 참으로 멋진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신이 재미있게 본 영화가 없으면 각종 방송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편성표를 보고 편성표를 참고해서 추천 프로그램을 작성해서 포스팅하는 것도 좋겠네요. 블로거팁 닷컴이 추천하는 두 편의 영화는 아이엠샘(가족), 클릭(가족) 입니다. 한 다섯개 추천해 드리면 좋은데 연말에 가족끼리 영화만 보고 있는 것도 조금 그럴 것 같아요. 반대로 좋은 영화를 추천 받고 싶으시면 영화전문 블로그에 들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5. 2008년 삶의 계획, 블로그 계획
☞ 2007년 한 해를 보내면서 새해 내 삶의 목표를 설정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2007년 블로그에 일어났던 일을 정리해 봤다면 2008년에는 블로그를 어떻게 꾸며나가고 싶다 라던지 자신만의 블로깅 계획을 적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2008년에는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더 늘려야 겠다. 새해에는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올리고 싶다. 새해에는 다이어트에 성공해야지!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다. 새해에는 블로그 시간을 좀 줄여야 겠다." 등 다양한 소재거리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