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5)
-
HWPX 파일을 HWP 파일로 단숨에 변환하는 방법
채용공고 등 파일형식이 HWPX로 저장된 경우 한글에서 열면 외계어로 보여질 때가 있다. 파일명을 HWPX에서 HWP로 바꿔도 마찬가지로 문서 내용이 바뀌지 않는다. 이럴 때 어떠한 프로그램(소프트웨어)도 다운로드하지 않고 단숨에 HWPX 파일을 열어보고 HWP로 바꿀 수도 있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폴라리스 웹 접속하기 https://hwp.polarisoffice.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이 보인다. 1번의 PC문서 열기를 누르고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자. 한글 파일에서는 외계어로 식별 불가능하던 내용이 잘 보인다. 2번의 HWP로 변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자. 3번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된 HWP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매우 매우 편하다! :)
2023.03.16 -
컴활 2급 필기 합격 후기 불합격자를 위한 공부 방법
"어떤 일이든 우습게 봤다가는 큰 코 다친다" 컴활2급 필기 첫 시험에서 불합격하고 깨달았다. 뭐든지 쉬운 건 없고 남들이 쉽다고 해서 내게도 쉬운 건 아니다. 컴활 2급 필기 시험 첫 시험은 기출 3개년치를 3일간 보고 응시했다. 1과목은 75점으로 합격권이었지만 2과목 스프레드시트에서 30점으로 과락했다. 포토샵, 파워포인트, 프리미어 프로를 중급 이상으로 다룰 줄 알기에 컴퓨터 활용에 어느 정도 자신이 있었으나 컴퓨터 활용능력시험의 핵심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접수만 하고 취소하거나 취소하지 못해서 대한상공회의소에 기부한 돈만 얼마인지 모르겠다. 인간적으로 그 정도 기부했으면 붙여줘야 하는 거 아니냐고 따지고 싶지만! 컴활 1급의 경우 기본 5회씩 시험쳐야 겨우 ..
2023.03.12 -
챗GPT는 과연 어떤 형태의 서비스로 진화할까
대화형 AI 도구 챗GPT가 화제다. 챗GPT에 접속해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면 실시간으로 답변해준다. 몇일 써보니 물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애플, 구글, 네이버 할 것 없이 IT 기업은 물론이고 전세계에 어마어마한 충격을 줄만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가 나왔다. https://chat.openai.com/ 챗GPT는 지금의 검색엔진 기능 단계에서 나아가 '다른 서비스, 하드웨어와 얽히고 설키면서' 산업계 뿐 아니라 학계, 의료계와 실생활 등 우리 사회 전반의 전통적인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직업의 형태나 근로방식도 머지않아 바뀔 것으로 보인다. 과거의 검색엔진은 기존에 있던 사실이나 남들이 창작한 컨텐츠를 검색결과로 보여준다는 점에서 계산기나 자판기를 닮아 있었다. 대화형 AI 챗GPT는..
2023.03.11 -
기분이 좋다가 나빠진 토익 890점 성적발표 후기
"10점만 더 맞았어도..." 2008년 봤던 토익 시험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지난달 26일 토익 시험에 응시했다. 오늘 오후 12시에 성적이 나왔는데 890점이었다. 기분이 좋았다가 다시 급 다운되는 점수였다. 왜 그렇냐구? 기분이 좋아진 이유 15년은 긴 시간이다. 블로그 덕분에 본격적으로 기업에 입사하여 직장생활을 시작했고 그렇게 홍보마케팅 담당자로 10년 넘게 일했다. 그동안 영어 공부를 딱히 하지는 않았지만 미드를 즐겨봤다. 광고대행사에서 잠깐 일할 적에는 미국에서 온 피자헛 본사 직원들과 호텔에서 열린 워크샵에 참석했다. 당시 노란 눈의 미국인이 먼저 스피치를 하고 질문/답변 형식으로 간담회를 가졌는데 그 자리에서 영어로 실무담당자의 고충, 피자헛과 도미노 피자의 차이점에 관해 내 의견을 이야..
2023.03.10 -
자동차 정기검사 준비물 및 검사 후기
"[한국교통안전공단-자동차검사 안내]" 두둥~ 카톡으로 자동차검사를 받으라고 알림톡이 왔다. 집에서 가까운 검사소를 예약하고 검사하고 돌아왔는데 처음에 뭘 가져가야 할지 준비물도 모르겠고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몰라서 헤맸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이 글을 읽는 분들은 헷갈리지 말고 검사 받고 오시라고 후기를 올려본다. *준비물 - 자동차랑 내 몸 (신분증 및 자동차 등록증 불필요) 먼저 자동차검사소 예약을 해야 한다.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검사예약 주소가 안내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물건을 쇼핑할 수 있는 정도면 누구나 예약할 수 있다. 검사 시간까지 예약을 마쳤다면 검사 당일 반드시 예약시간보다 일찍 가는 게 좋다. 최소 10분 일찍 가야 먼저 남보다 먼저 빨리 검사를 받고 검사장을 빠져 나올 수 있다. 검..
2023.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