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 10. 17:40ㆍ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한 번은 맥북으로 동영상 편집을 배워보려고 기십만원은 내야 들을 수 있는 파이널컷 프로 오프라인 강좌를 수강한 일이 있었다. 강사가 쉽게 설명하려고 애쓰는 마음은 금새 이해가 갔지만 실습했던 내용은 전혀 이해가 가지 않았다. 수차례 강의를 들었지만 집에 왔을 때는 머리가 하얘지기 일수였다. 답답한 마음에 유튜브에서 파이널컷 프로 동영상 강좌를 찾아봤는데 이 때 유튜브 채널 비즐리를 처음으로 만났다. 리듬에 맞춰 꼭 필요한 내용만 짧은 시간에 이야기하는 동영상 강의는 지금까지 봤던 그 어떤 동영상 강좌보다 유용하고 귀에 쏙쏙 들어왔다.
요즘처럼 동영상 콘텐츠가 유행을 타고 유튜브가 핫한 홍보/마케팅 채널로 떠오를 때는 동영상 편집을 할 줄 아는 것도 하나의 중요한 스펙이 된다. 인원과 자본이 풍족한 대기업은 외주업체나 동영상 촬영 프로페셔널을 고용하면 되지만 소규모 중소기업과 1인기업은 그럴만한 자본도, 인원도 없게 마련이다.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직장인 외에도 소규모 자영업자 역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을 한 번 익혀두면 두고두고 쓸 일이 생길 것이다.
리듬으로 배우는 파이널컷 프로 동영상 강의 보기 http://bit.ly/1mO27pW
파이널컷 프로를 실행한 상태에서 자신이 촬영한 동영상으로 편집을 해보며 궁금한 부분은 비즐리 동영상을 참고하는 학습법을 추천한다. 스스로 한 번이라도 익힌 편집기술은 시간이 지나도 잘 잊혀지지 않아 오래 기억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