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의 풍경 그리고 삼청동 나들이

2011.09.22 13:25블로그의 신/여행

일요일 오후에는 시공사 마케팅 팀장 J와 맛집 나들이를 나섰다. 만날 때 꼭 책을 선물하는 마음씨 좋은 분이다. J와 함께 경복궁역에서 만나 사진도 찍고 J가 추천하는 맛집에 가기 위해 삼청동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어둑어둑해지는 초저녁의 가을은 꿈 속에서나 볼수 있을만큼 아름다웠다. 삼청동, 광화문, 삼청동의 풍경을 담았다. 사진 속 J와 소개팅을 원하는 독자는 댓글로 알려주시길.


☞ 6시 즈음이었던가. 경복궁역에서 내렸는데 눈 앞에 장관이 펼쳐졌다. 마치 여행지에 온듯한 착각에 빠져 마냥 행복하다. 도심 한가운데에 이토록 고즈넉한 풍경이라니. 연인끼리 혹은 가족끼리와도 참 좋을것 같다.

☞ 보랏빛 하늘에서는 왠지 보라빛향기가 날 것만 같았다. 사실적인 느낌이 들도록 가급적 보정을 하지 않고 자르기와 대비(Contrast) 정도의 효과만 반영했다.

☞ 경복궁으로 드나드는 입구였을까? 개방시간이 지나서인지 문은 굳게 닫혀있었다.

☞ 연인으로 보이는 한 쌍이 "저 쪽에 청와대가 있는거야?" 라며 속삭인다.

☞ 저 멀리 구름이 운치를 더한다.

☞ 출사를 나온것마냥 연신 셔터를 누른다. 카페 고궁뜨락은 어떻게 생겼을까?

☞ 왠만한 여행지보다 좋았다. 연인이 있고 노부부가 있고 결코 화려하진 않지만 담백한 하늘이 있었다. 

☞ 오른편에 경복궁역이 보인다. 몇번 출구였는지 기억이 없다.

☞ 처마라고 해야하려나.

☞ 처마 끝에 사람들 몇명이 앉아있다.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검게 그을렸구나.

☞ 국립고궁박물관이란다. 보랏빛 하늘이 장관을 연출했다.

☞ 광화문 주변에는 부자들이 많다. 10억 이상 예금자중 고액 예금자가 가장 많이 사는 곳이 서울특별시 중구라는 통계를 본 기억이 있다.

☞ 광량의 영향 때문인지 카메라 각도를 달리 할때마다 전혀 다른 느낌의 사진이 나온다.

☞ 국립고궁박물관 앞 소나무의 자태는 뭇 여인의 잘록한 허리마냥 아름답다.

☞ J와 함께 삼청동을 향해 걷기 시작한다. 광화문의 풍경은 언제 보아도 좋은 느낌이다. 옛 모습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푸근하고 정이 간다.

☞ 광화문에서 태평로를 바라본 모습이다. 이순신 장군 동상은 멀어서 보이지 않는다.

☞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해태는 시비, 선악을 판단하여 아는 상상의 동물이라고 한다. 어디서 봤더라? 해태제과 상표에서 보았구나.

☞ 외국 남자와 한국 여자 커플이 보였다. 외모로만 판단컨데 외국인 남자가 아까웠다.

☞ J가 추천하는 맛집에 갔으나 길다랗게 늘어져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보였다. 건너편에 보이는 삼청동 수제비에 가려고 했으나 사람이 많아 길 건너 노부가 라는 퓨전음식점에 갔다.

☞ 성격좋고 귀염상인 J양. 식상한 브이포즈마저 귀엽게 소화해낸다. 관심있는 사람은 필자에게 메일을 보내거나 댓글로 뜻을 밝히면 된다.

☞ 먼길 걷느라 출출한 우리는 충무김밥이 나오자 빛의 속도로 그릇을 비운다.

☞ 냉면과 육수가 따로 나왔다. 냉면도 나름 맛있었다.

☞ 이게 깐풍기란다. 이게 어딜봐서 깐풍기란 말이냐. 이건 그냥 튀김에다 후르츠칵테일을 얹은거다. 내생애 이렇게 맛없고 불쾌한 깐풍기는 처음이다. 생긴것도 이상하고 맛도 없고 최악이다. 차라리 짜장면 세트 시키면 딸려 오는 탕수육이 열배는 맛있을거다.

☞ 삼청동 까페 aA에 들렀다.

☞ 대충 이런 분위기. 실내석도 있지만 야외가 마음에 든다. 분위기 있고 서빙하는 분도 친절했다.

☞ J 덕분에 알게된 사실인데 카페 aA는 유럽에서 쓰던 것들을 가져와서 꾸몄기 때문에 돈이 많이 들었을 거란다.

☞ 유자에이드를 시켰다. 커피숍에 가면 생과일쥬스만 마시는데 카페 aA에는 아쉽게도 생과일쥬스가 없다. 좀 달았지만 만족스러웠다.

☞ 출판사의 마케팅 팀장인 J는 만날때면 늘, 고맙게도 책을 선물한다. 고마워요, J.

☞ 시크릿 홍콩이라는 책이다. 여행지를 소개하는 책인데 시리즈로 나왔단다.

☞ 삼청동이여, 다시 한번.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noebay.com BlogIcon 노이베이2011.09.22 13:32

    삼청동에도 aA가 생겼군요!
    홍대에만있는줄 알았는데//
    초저녁 가을 경복궁 산책..
    보기만해도 설레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초아2011.09.22 14:27

    상큼한 J양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review-in.tistory.com BlogIcon 리뷰인2011.09.22 15:01

    답답한 마음이 시원해지는 사진입니다.
    j와의 즐거운 데이트^^ 보기 좋아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jwmx.tistory.com BlogIcon jwmx2011.09.22 22:51

    사진 하나 하나가 모두 작품이군요. 좋은 사진 잘 보았습니다.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nabibom.tistory.com BlogIcon 마루.2011.09.23 16:13 신고

    마눌님이랑 사귈때 한번 가본기억이 나네요..
    지금 다시가면 어떤 느낌이 올것 같군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our.jongno.go.kr BlogIcon 홍현기2011.09.26 16:41

    이번에 종로구에서 종로를 배경으로 여행기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푸짐한 시상금이 준비되어 있으니 블로거분들의 많은 응모 부탁드립니다.
    1. 응모기간 : 2011.08.29~10.03
    2. 응모방법
    - 종로의 구석구석 여행지에 재밌는 여행추억을 쌓는다.
    - 자신의 추억이 담긴 여행기를 자신의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 올린다.
    3. 종로구청 홈페이지에 게시정보(제목,사진1장,블로그주소)를 등록한다.
    4.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청 홈페이지(http://tour.jongno.go)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