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투어에 참여할 블로거를 모집합니다. (모집중)

2009. 6. 29. 08:29라이프/소탈한 여행기

팸투어 블로거 모집

주말에 1박 2일로 블로거 팸투어에 다녀왔습니다. 약 30여명의 블로거들이 모여 1박 2일동안 관광 명소를 돌며 사진을 촬영했어요. 날씨가 덥긴 했지만 좋은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여행하고 지역의 맛있는 음식도 경험할수 있는 행복한 경험이었습니다. 블로거를 대상으로 한 팸투어는 보통 홍보대행사에서 블로거에게 연락하고 참가자를 모집, 팸투어를 진행합니다. 신기하게도 홍보대행사분들은 팸투어에 관심이 있는 블로거들에 목말라하고 있고 블로거분들은 팸투어 자체를 모르거나 팸투어에 참여하고 싶어도 루트를 찾지 못하고 있더라고요. 팸투어 블로거 모집 포스트에 지원한 분들의 명단은 한분도 빠짐없이 깔끔하게 정리해서 팸투어를 진행하는 홍보사 담당자분에게 넘겨드리겠습니다.


1. 팸투어의 의미와 팸투어 블로거 모집 의도

팸투어(Famtour)는 Familiarization Tour의 약자로 여행사나 지방자치단체, 항공사 등의 기관에서 자신들의 특정 관광지나 관광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홍보에 도움이 될만한 사람들 즉 기자나 블로거를 초청해서 여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팸투어에 두번 참여했는데 보통 팸투어는 무료입니다. 돈도 들이지 않고 좋은 관광지를 여행하고 맛있는 특산물도 먹어보고 블로거들과 시간을 공유하면서 친해질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더군요. 팸투어는 보통 주말에 진행되기 때문에 일정상의 부담이 없습니다. 블로그의 한 페이지를 할애해서 다른 블로거분들께도 좋은 기회가 골고루 돌아갈수 있도록 포스팅합니다. (홍보사의 부탁을 받거나 특정업체 혹은 개인의 부탁을 받고 진행하는 일이 아님을 미리 공지합니다. 블로거분들과 좋은 기회를 나누고자 포스트를 발행합니다.)


2. 팸투어 블로거 지원자격


블로거라면 누구나 좋습니다. 반드시 여행 블로거여야만, 사진 블로거여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이글루스, 싸이월드 블로그 등 블로그 서비스 역시 구분 없습니다. 저는 IT블로거이지만 팸투어에 참여했습니다. 요리 블로거분도 계셨고요. 다른 주제의 블로거가 들어오면 오히려 다른 블로거분들이 더 반갑게 맞아주십니다. 궁금해 하시기도 하구요. 그러므로 이 글을 본 블로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3. 팸투어 블로거 지원방법


아래 양식의 항목을 작성하셔서 이 글 밑에 비밀댓글을 달아주세요. 아래의 양식을 작성한 후 제 개인메일로 보내서 저를 귀찮게 만드셔도 됩니다.(ㅡ.,ㅡ) 팸투어에 두번 참여해보니 너무 좋아서 적극적으로 나서서 추천합니다. 여행, 사진 블로거 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의 다양한 블로거들이 참여하셔서 좋은 경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메일로 신청하실 때는 bloggertip@gmail.com 으로 보내주세요.)


4. 팸투어 블로거 지원양식

1) 블로그 이름:
2) 블로그 주소:
3) 닉네임(필명):
4) 이메일 주소:
5)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