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9 외장 SSD 구입 후기

2023. 10. 20. 14:49라이프/이것저것 리뷰

반응형

너무x10 좋다.

 

곧 해외에 나갈 예정이다. 동영상과 사진을 꽤 많이 촬영할 예정인데 이 자료들을 저장할 장치를 알아보다 삼성전자 T9을 알게 됐다. SSD는 하드디스크인 HDD에 비해 전송속도가 빠르다. 하지만 안정성은 HDD가 더 낫다는 게 전문가의 평이다. 하지만 파일 전송에 있어 속도만큼 중요한 건 없다. 작년에 태국 방콕을 여행하며 매일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했는데 백업하다가 하루 2~3시간을 날린 걸 생각하면..

 

현재 국내 외장 SSD 시장은 삼성전자와 샌디스크가 양분하고 있고 하이닉스 등 나머지 업체들이 약간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어찌됐든 외부 저장장치는 고장이 날 위험이 크니까 AS에 강한 브랜드를 선택했다. 삼성!

 

T9은 출시한지 한달도 안 된 따끈따끈한 외장 SSD로 굉장한 데이터 속도를 자랑한다. 초당 2기가 용량의 파일을 옮길 수 있다. exFAT 방식이기 때문에 아이폰 15 프로와도 연동이 되며 유튜브에 해외 IT 리뷰어가 올린 영상을 보고 구매를 결정했다.

 

※ T9 속도 실제 경험해 보니

아이폰 15 프로를 T9에 연결하고 아이폰에서 '파일'을 열었다. T9이라는 메뉴가 나타났고 아이폰 '사진'에 있는 110여 개의 동영상을 T9에 복사-붙여넣기 했다. 아이폰에 T9을 케이블로 연결하면 바로 T9 메뉴가 나타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복사 붙여넣기 하는 방식으로 손가락으로 파일을 전송했다. 110여개의 파일이 모두 작은 용량(200mb 이하)였지만 속도는 놀라웠다. 1분도 걸리지 않은 시간에 110여 개의 파일이 T9으로 모두 복사됐다. 세상 참 좋구나!

 

한가지 아쉬운 점은 네이버 쇼핑에서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는데 괜히 옥션에서 1만원 정도 더 주고 구매했다는 점이다. 바로 취소하려고 했는데 배송은 또 어찌나 빠른지.. 쿠팡도 아니면서 하루만에 배송하는 게 말이 되냐고. 여기 군 단위 시골이거든요?

 

자! 개봉기를 올려볼 테니 크기와 휴대성을 감안하여 구매에 참고하기 바란다.

 

출시 기념으로 삼성 정품 파우치를 증정한다. 삼성 정품 파우치는 인터넷에서 만원에 팔기 때문에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어 좋았다.

 

초당 2기가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여러분!

 

성인 손바닥 보다 작다. 케이스를 기준으로 해도 말이다. 패키지 디자인이 참 고급스럽다.

 

라고 말했으나 겉포장을 한꺼풀 뜯으니 이게 뭐람.. 내부 패키지가 허술한 걸 보고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애플한테 배우자, 삼숑아...

 

오오미! 다소곳하게 안쪽에 자리하고 있는 T9의 모습. 무척 작고 귀엽다.

 

C타입-C타입 케이블과 C타입-USB 케이블이 들어 있다. 심플하구나. 좋다.

 

외장 SSD 표면이 실리콘으로 덮여 있는 모습인데 본체를 보호하기 위해서 선택한 디자인으로 보인다. 문제는 먼지가 너무 잘 붙는다는 거? 포장 뜯었는데 처음부터 먼지가 이렇게 많이 묻어 있으면 어쩔..

 

에어팟과 사이즈를 비교해 본다. 에어팟 뚜껑을 열긴 했지만 둘의 거의 비슷한 크기인 걸 보면.. T9의 크기가 대략 짐작이 가겠지?

 

완전 귀요미 그 잡채다! 욕도 많이 먹는 기업이지만 삼성이 한국에 얼마나 보탬이 되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세금도 엄청나게 내지만 스포츠, 문화, 교육 등 사회 전반에 삼성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이며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워낙 세계적이다 보니 한국이라는 국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력이 이루 말할 수 없이 크다. 고맙습니다, 삼성♥

 

파우치는 실밥이 삐져 나와 있지만 그냥 놔두고 쓰기로 했다. 나름 귀엽잖아..

 

T9을 손가락과 비교해본 모습이다. 얼마나 작은지 감이 오려나? 명함보다 약간 작은 크기다.

 

C타입-C타입 케이블과 T9을 케이스에 담은 모습.. 너무 귀엽고 든든하다. 아이폰 15프로가 256GB이고 T9이 1TB니까 약 1.2 테라바이트의 용량을 확보한 셈이다. 이번 여행이 너무 기대되면서 매일 촬영하려고 여기저기 싸돌아다닐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좋으면서 지친다.

 

외장 SSD를 케이스에 담아 가방에 담은 모습.. 세로로 넣으면 공간을 덜 차지하지만 삼성 로고가 보이게 일부러 가로로 넣었다. 아차! 가장 중요한 성능에 대한 이야기가 빠졌구나! 제일 위에 중요 표시(※)와 함께 삽입해 두었으니 참고하자. 외장 SSD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삼성 T9을 추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