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2. 5. 22:41ㆍ유튜브/유튜브 이야기
군에 있을 때 특전사 707대대 출신 준위(중사 전역, 준위 재입대)를 만난 적이 있다. 헬기 조종사(준위)이자 유격훈련 교관이었는데 나는 유격훈련 조교였다. 꺼무잡잡하고 각진 얼굴과 탄탄한 몸매, 그리고 범상치 않은 기운은 아직까지도 잊혀지지 않을 정도로 강력했다. 쉬는 시간에 준위님께 말을 걸었다. "707 부대는 어떤가요? 이야기좀 해주세요"라고 했다. "힘들었지"라며 외마디 대답만 돌아왔다.
특전사 707대대는 특수임무대대로 특전사 내에서도 체력과 지력이 뛰어난 엘리트 집단이다. 과거에는 대부분 운동선수 출신들이 지원 방식으로 입대했으며 지금은 대대장의 재량에 따라 의사가 의무관으로 707대대에 입대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강인한 체력과 고된 훈련을 요하는 부대 특성 때문에 여전히 운동선수 출신들이 707대대 요원으로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수전사령부 707대대 출신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채널로는 진봉이의 영상일기, 박중사가 있다.
■ 진봉이의 영상일기
개그 컨셉트가 확실한 유튜브 채널로 억지스럽지 않고 유쾌한 편집이 인상적인 채널이다. 거의 정자세로 턱걸이를 30개 넘게 하고 손발을 묶은 채로 포박수영을 하는 등 엄청난 체력을 자랑한다. 턱걸이 잘하는 법, 사격 잘하는 법, 특전사 이야기 등 재밌는 콘텐츠가 즐비하다.
www.youtube.com/watch?v=sxzIOHY4PWY
■ 박중사
특전사 707 특임대 저격수 중사 출신의 유튜브 채널이다. 구수한 사투리와 정감가는 외모, 입담으로 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전사 지옥주, 내무생활 등 실제 특전사 지원자들의 궁금해하는 정보들이 많다. 특전사 출신들은 운동량이 많아서 그런지 몸매들이 하나같이 좋다. 박중사의 몸매를 보고 있으면 운동욕구가 샘솟는다.
www.youtube.com/watch?v=NumyrgmAjv4
■ 쥬라벨TV
특수부대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정보사령부 HID 전역자의 유튜브 채널이다. 생사를 오가는 훈련, 극한의 내무생활 등 모든 군부대를 통틀어 가장 강한 군부대인 육군 HID 출신 쥬라벨이 군생활 이야기를 들려준다. 설악단으로 불리는 HID 출신들은 산악구보를 잘하기로 유명하다. 같은 부대 출신이 17kg 배낭을 매고 동아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하는 영상을 보면 HID 출신들의 체력은 인간의 것이 아니구나 싶다. 707부대 출신과 달리 눈빛이 살벌하다는 인상을 준다.
www.youtube.com/watch?v=fF0B06WUvk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