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7. 11. 08:38ㆍ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사람들과 공유하는 SNS 인스타그램이 작년 말 월간 이용자 3억명을 돌파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총 511만 명으로 페이스북과 함께 국내에서도 대세 SNS로 자리매김했다. 인스타그램이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자 연예인, 기업들이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통의 IT 강자 소니 역시 인스타그램을 잘 활용하는 브랜드 중의 하나다. 디자인에 강한 소니의 인스타그램 활용사례를 들여다보자.
#SonyX 신제품 출시 기념 사진 이벤트
소니는 새롭게 출시한 헤드폰을 홍보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열었다. 인스타그램에 가입해 소니 계정을 팔로우하고 음악과 관련된 사진을 찍어 하루에 1개씩 올리게 했다. 단 #SonyX 해쉬태그를 사용해야 한다. 참여자 중에 1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하루 1명에게 소니스토어 기프트카드 50$를 선물했다.
#Sonylove 소니 사랑을 퍼뜨려라
SonyX 이벤트가 뜨거운 반응을 보이자 홀리데이 시즌 동안 다시 한번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열었다. "우선 인스타그램 회원이어야 합니다. 만일 인스타그램 회원이라면 소니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세요. 이제 #Sonylove 삽입해 사진을 올리면 됩니다. 사랑을 나타내는 사진이어야 합니다. 사람, 제품, 장소 등 상징적인 것이면 좋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사진은 원칙적으로 하루에 한장을 올려야 하지만 추가 게시물을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Sonylove를 사용해 제품사진을 올리는 겁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제품사진을 올려보세요." 소니가 블로그에 밝힌 이벤트 내용이다. 소니는 이벤트 기간 중 #Sonylove 게시글을 올린 사람들을 대상으로 매일 1명에게 50$의 소니스토어 기프트카드를 증정했다. 또한 1명의 대상 수상자에게 카메라 RX1을 5명의 입상자들에게는 바이오, 넥스, 엑스페리아, X헤드폰, 소니 액션캠 등 소니의 대표적인 인기 제품을 선물로 내걸었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소니가 얻은 것
소니는 적은 예산으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열어 짧은 시간 동안 수많은 팔로워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사용자들에게 소니의 제품과 브랜드를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소니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s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