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메일 구독자 1,000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글

2014. 11. 12. 01:24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안녕하세요. 운영자 Zet입니다. 피드버너 구독 버튼을 떼어놓아서 독자를 확인한 지도 오래됐습니다. 무심코 확인해보니 1,000분이 넘었더라고요. 10월에는 14분이 9월에는 35분이나 이메일 구독을 신청해오셨습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총 1,025분께서 이메일로 새글을 받아보고 계십니다. 


티스토리는 따로 이메일 구독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피드버너 이메일 구독기능 외에는 선택지가 없습니다. 피드버너 이메일 구독이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닌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분들이 구독을 해오셔서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구독자분들의 이메일 주소를 쭉 읽어봤는데 반가운 도메인 이름이 보이더라고요. 글로벌 엔지니어링 솔루션 개발 기업 마이다스아이티, 반도체 기업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소셜미디어마케팅 대행사 이노버즈미디어 직원분의 도메인도 보였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평소에 관심을 가지던 기업이라 더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블로그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독자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늘 염원하겠습니다. 블로그에 몇가지 변동사항이 있어서 전달드립니다.


1. 유용한 스마트폰 앱 100 목록 4차 업데이트


9월부터 11월까지 총 4차례의 목록(http://bloggertip.com/4323)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더 유용한 앱을 알게되면 덜 유용한 앱과 교체하는 방식입니다. 생각날 때마다 수시로 변경하고 있으며 본문 중간에 업데이트 히스토리를 날짜, 교체된 앱 이름를 함께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께 희소식 전달드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MS워드, MS엑셀, MS파워포인트 앱을 무료로 풀었습니다. 이제는 아이폰에서도 워드와 엑셀 문서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게 됐습니다.


2.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 추가


티스토리 포럼(http://www.tistory.com/community/forum)을 통해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있지만 티스토리 이웃커넥트 서비스가 출시될 지는 여전히 미지수입니다. 다음카카오에서 네이버의 이웃커넥트와 유사한 서비스를 출시하면 블로그를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번거롭게 이메일 구독을 하지 않더라도 편하게 블로거팁닷컴의 새글을 받아볼 수 있는 그 날이 빨리 오기를 손꼽아 기다립니다. 아쉬운대로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을 블로그 우측에 설치해뒀습니다.


3. 9월 이후의 이메일 구독자 리스트



사진 Melanie DeFazio via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