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강좌 6강 유료테마를 구입하는 방법

2014. 10. 18. 21:04블로그/블로그 만들기

워드프레스가 무서운 점은 다른 CMS 툴과 달리 생태계가 구축되어 있다는 겁니다. 플러그인(https://wordpress.org/plugins/)을 예로 들면 전세계의 개발자들이 누구나 자유롭게 플러그인을 개발하고 등록할 수 있게 해뒀습니다. 이렇게 구축된 생태계는 워드프레스 이용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고, 개발자들은 각자 무료 플러그인을 개발하고 기부금을 받거나 유료 플러그인 판매로 수익을 올릴 수 있게 했습니다. 마치 애플의 앱스토어나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같은 환경이 구축된 겁니다.


테마도 마찬가지입니다. 무료테마뿐 아니라 전세계의 웹디자이너, 디자인 스튜디오와 테마 전문 제작 업체들이 자발적으로 유료테마를 만들어 테마 판매 사이트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인기 테마들은 수천건이 판매되기도 해 테마제작 전문 스튜디오도 생겨나게 된 것이죠. 


유료테마를 판매하는 곳은 찾아보면 꽤 여러 곳이 있는데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은 몇개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오랜 시간에 거쳐 검증받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유료테마 구입 사이트


1 ThemeForest http://themeforest.net/

2 Elegant Themes http://www.elegantthemes.com/

3 WooThemes http://www.woothemes.com/


테마포레스트(ThemeForest)에서 테마를 구입하는 방법


테마포레스트에 방문하고 상단 메뉴의 워드프레스에 마우스를 올리면 카테고리별 메뉴들이 아래로 펼쳐집니다. 전자상거래, 교육, 비영리기관, 엔터테인먼트 등 구축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의 테마를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뉴스 사이트를 구축한다고 가정하고 'Blog/Magazine'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좌측에 분류 방법창, 카테고리창, 가격/판매순 정렬 등 다양한 메뉴들이 보입니다. 저는 가장 많이 팔린 테마들로 분류해봤어요. SMARTMAG이 마음에 들어서 클릭했습니다.



스마트매거진 테마에 대한 자세한 설명들이 나오는데요. 꼼꼼히 읽어본 후에 '프리뷰 화면보기(Live Preview)' 버튼을 눌러 미리보기 화면도 볼 수 있습니다.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 어떤 형태로 보여지는지 보고, Footer(사이트 가장 아래쪽 메뉴)도 유심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오른쪽에 '구매자 평가(Buyer Rating)' 메뉴가 있는데 클릭하면 별 갯수별로 평가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별 5개가 만점인데 291표 중에 247표나 얻었습니다. 5점 만점에서 4.82점을 받았으니 이 정도면 아주 우수한 편이며 신뢰할 수 있습니다. 판매량도 4천 이상으로 어느 정도 검증된 테마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회원가입을 한 상태에서 구매하기(Purchase) 버튼을 누르면 신용카드 결제화면이 나타납니다. VISA/MASTER 등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바로 구매하고 테마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구매한 테마는 미래에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다운로드(Downloads) 메뉴를 제공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유료테마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Neyro via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