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라디오 어플 추천 Wunder Radio
2010. 2. 10. 07:05ㆍ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반응형
아침에 출근하면서 아이폰을 챙깁니다. 가장 먼저 시동을 거는 어플이 바로 원더라디오(Wunder Radio)라는 이름의 라디오 어플입니다. 과거에도 영어 청취력 향상을 위해 몇가지 라디오 어플을 사용해 봤는데 그 중에서 요놈이 베스트 오브 베스트입니다. 어플의 가격은 6.99달러로 현재 환율로 치면 약 8100원 정도입니다. 기능이 워낙 막강하기 때문에 어플 가격이 그리 비싸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왜 최고냐구요?
1. 지역 라디오 청취
원더라디오 어플을 켜면 GPS로 지역 라디오 방송국 검색 메뉴가 보입니다. 내가 있는 지역의 주변 라디오 방송을 자동으로 탐색해서 보여줍니다. 원당 FM에서 장기하와 얼굴들 노래가 흘러나오고 있네요. 라디오 어플은 배터리가 빨리 달고 데이터 요금을 많이 잡아먹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어학 공부
중국어, 일본어, 영어 뿐만 아니라 불어 등 전세계의 언어를 라디오를 통해 공부할수 있습니다. 버퍼링 또한 무지 짧고 토크쇼, 뉴스 등 방송 분류까지 적혀있어 누구나 쉽게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수 있습니다. 정말이지 최고 중에 최고입니다. 불어 방송을 청취하는 순서를 담아봤어요.
3. 음악 감상
첫번째 화면에서 음악 검색을 누르면 오른쪽에 보이는 것과 같이 힙합, 재즈/뉴에이지, 락 등 다양한 음악 장르가 나옵니다. 락음악을 들어보려고 락을 터치했더니 각국의 락음악 방송 전문 라디오 스테이션이 잡힙니다. 이보다 더 강력한 라디오 어플은 본 적이 없네요.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