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기자 대상 블로그 강의를 마치고

2009. 10. 15. 11:15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서울 언론재단에서 기자분들을 대상으로 블로그 강의를 하고 왔어요. 강의차 한번 방문했던 곳이라서인지 친근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하고 오셔서 무지 피곤하실텐데 졸음 액션을 보여주는 분이 거의 없이 열정적으로 강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1월 10일 프레스센터에서 2009 블로그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특이한 점은 포털이 아닌 언론재단에서 주최한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매체(종이신문)를 지원해 온 기관에서 뉴미디어인 블로그 관련 컨퍼런스를 주최한다는 사실, 놀라운 변화입니다. 우리 땅에도 Huffington Post와 같은 미디어 블로그가 탄생하려나요.

 


한RSS에 가입하고 한RSS에서 블로그 구독하는 법에 관해서 만든 PT 올립니다. 아래에 있는 첨부파일(디스켓 모양) 다운로드 받으셔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요. 어제 말씀 드렸듯이 RSS라는 개념까지 알 필요는 없어요. 다른 블로그를 구독하는 방법을 알고 내 블로그를 방문자들이 쉽게 구독할수 있도록 피드버튼을 달아놓는 것만 할줄 알면 됩니다. 블로그 구독추가 버튼 설치방법은 다음의 두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블로거를 위한 RSS 셋팅 가이드 http://bloggertip.com/2895, 포스트 하단에 구독 버튼 설치하기 http://bloggertip.com/2829

☞ 전산실에 비해 대강의실은 실습용 컴퓨터만 없을뿐 시설은 정말 좋더군요. 강의는 시작되고 무기농 저질 개그를 집중적으로 날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사진속에서 저 혼자만 웃고 있다는 사실. -_-ㅋㅋ 실은 사진이 그렇게 나왔을 뿐이지 많이 웃어 주셨어요. 몸도 불편하신데 반갑게 맞아주신 동우님, 강의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하영님, 피곤한 시간대에 강의 들으러 오셔서 경청해주신 기자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블로그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