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블로그 음원 구하는 방법

티스토리 유저는 그놈의 저작권 때문에 블로그에 음원 한개도 올리지 못하는 씁슬한 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거나 싸이월드 블로거는 음원을 구매해서 포스팅하면 아무 문제가 안되는데 티스토리 유저 및 기타 블로거는 돈을 지불하고 음원을 살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파는 곳이 있어야 사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음원을 이용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는 법, 다섯개의 무료 음원 사이트를 공개합니다. 음원에 명시해 놓은 Creative Commons Licenses 기준에 걸맞게 사용하면 문제가 되지 않는 사이트 목록입니다.



1. OPSOUND http://www.opsound.org/

뮤직 아티스트와 뮤지션들이 자신이 만든 음악을 배포하는 사이트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s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으며 공유와 리믹싱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이용시 주의할점은 음원(아티스트)마다 페이지 하단에 CC 라이센스 조건을 자세히 적어두었기 때문에 사용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아티스트 혹은 음원마다 각양각색의 조건이 붙어있습니다. 상업적으로는 사용을 금한다는 방식으로요.

OPSOUND


2. PDSOUNDS http://www.pdsounds.org/

PUBLIC DOMAIN이라고 해서 저작권이 소멸된 음원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PUBLIC 도메인에 대한 설명은 여기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위키피디아 퍼블릭 도메인, Public Domain http://ko.wikipedia.org/wiki/Public_domain) 효과음을 얻을때 좋습니다. 좀비 신음소리도 있어요.

PDSOUNDS


3. SOUNDTRANSIT http://soundtransit.nl/search/

OPSOUND와 마찬가지로 CC 라이센스하에 음원을 무료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간편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전세계의 수많은 음원을 제공합니다. 음원 이용 조건 역시 심플합니다.(저작권 설명 페이지 보기(http://soundtransit.nl/search/license.html) 플리커 이미지 사용시와 마찬가지로 반드시 저작자의 Credit를 제공해야 합니다.

SOUNDTRANSIT


4. BLAYER http://blayer.co.kr/

"블레이어는 인디 음악가들이 자신의 음악을 다른 사람의 블로그나 미니홈피 배경음악으로 쓸 수 있게 해 대중들과 접점을 넓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인디음악을 즐기고 싶은 이용자는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스킨을 설치해 언제든 들을 수 있다." 라고 하는군요.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BLAYER


5. FREEBGM http://freebgm.net/v3/

공개음악 자료실에 업로드된 자료에 한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업적으로 이용할때는 게시물에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야 합니다. 아무런 이용관련 설명이 없는 경우엔 일단 사용을 하지 마시고 저작권자에게 메일을 보내는 방식으로 허락을 구한후에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FREEB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