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야마하 스피커와는 인연이 있나봅니다. 대한민국 블로거 컨퍼런스에서 블로그 관련 스피치를 하고 야마하의 스피커 NX-A01을 선물로 받았는데 이번엔 NX-U02 스피커의 리뷰어가 됐네요. 벌써 야마하 PC스피커만 두대군요. NX-A01과의 차이점이라면 좀더 길고 입력단자가 USB 단자 하나뿐이라는 점입니다. NX-A01은 포터블 기기와 연결가능한 단자와 전원 공급단자가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NX-U02는 노트북용으로 고안되서인지 전원을 USB로 공급받는 방식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개봉기와 NX-A01 모델과의 비교사진을 위주로 올려볼게요. 다음 편에서는 스피커의 성능에 관련된 후기를 업데이트합니다. NX-U02는 현재 신품기준(오픈마켓) 약 11만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박스는 이런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스피커, 제품 보증서, 설명서, USB 단자 딱 네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야마하 NX-U02의 정면인데요. 디자인은 역시 심플함 그 자체입니다. NX-A01 모델의 2배 크기입니다. 한 뽀대 하네요.
소리가 나오는 측면입니다. 좌 우가 이런식으로 생겼습니다. 4.5cm 풀 렌지 스피커 두개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최대출력은 20W!
보이는 것처럼 오직 USB 케이블 입력단자 밖에 없습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USB 케이블로 연결해서 전원을 공급받게 됩니다.
NX 스피커 시리즈의 완성은 바로 윗모습이죠. 위에 볼륨 조절 버튼이 달려있는데 세개가 있습니다. 한개는 음소거 나머지는 업&다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NX-A01과 비교해 볼게요. 정면 디자인은 같습니다. 롱다리와 숏다리죠. 밑에 홈부분을 빼면 정확히 2배 길이 입니다.
위에 볼륨 버튼이 달려있어요. 좌측이 NX-U02, 우측이 NX-A01입니다. U02는 녹색 불이 들어오고 A01은 빨간색 불이 들어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우측의 A01의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군요. U02도 나름 깔끔하긴 하지만 A01이 좀더 모던한 느낌이랄까요!
소리가 나오는 측면 비교샷인데요. 측면 디자인도 차이가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면만 놓고 봤을때 측면은 U02의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NX-U02와 NX-A01의 밑부분을 찍어봤어요. 엠프내장형 스피커라고 적혀있네요. 다음 편에서는 성능을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