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검색엔진마케팅 효과를 측정해주는 Marketleap

2008. 11. 14. 07:17블로그/블로그 견문록

Marketleap Search Engine Marketing Tools은 검색엔진마케팅(SEM)을 위한 도구들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 정도를 측정해서 특정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의 마케팅 성과값을 미리 예견해 보는 사이트 정도로 이해하면 될것 같아요. 내 블로그의 링크 수 측정, 검색엔진 인덱스에 내 블로그의 도메인네임이 얼마나 포함되어 있는가 결과값 측정, 특정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가 특정 키워드로 최상위 3번째 페이지 안에 들어가 있으면 그것도 검색해 줍니다. 몇가지 SEO툴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 SEO 카테고리를 따로 하나 만들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 카테고리는 블로그 마케팅을 기획하시는 분들, 블로그를 전략적으로 접근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검색엔진 마케팅 효과 즉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효과를 측정함에 있어서 블로그의 링크수가 가장 먼저 위치한 이유는 링크의 수가 블로그 파워의 정도를 결정짓는 잣대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파워블로거, 블로그파워에 대한 논란이 있는데 도아님의 글 "누가 파워블로거일까" 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블로거팁닷컴의 "블로그 파워의 원천, 링크" 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해당 웹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www.marketleap.com/publinkpop/ LINK POPULARITY CHECK를 포함한 세가지 기능을 측정해 볼수가 있습니다. 푸른색 탭을 참고하시면 되겠어요. 링크 인기도 체크만 테스트 예문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거팁닷컴과 블로그 운영 팁에 관련된 블로그들(이웃블로거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창연님의 블로그나라, 세이하쿠님의 블로그 마케팅 바이블, 쥬니캡님의 인터렉티브 다이얼로그&PR을 비교해 봤습니다. 빨간 테두리 안에 보이는 대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비교해 보고 싶은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해당 분야를 선택해 주고 그림에 보이는 엑세스코드를 입력한 다음 GENERATE REPORT를 클릭합니다.

Marketleap


☞ 상단에 있는 빨간 테투리를 먼저 봐주세요. 흰색에 노출된 블로거는 아직은 약한 수준이라는 표시입니다. 그런데 세이하쿠님의 블로그가 약하다는 것은 아니므로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 블로그나라의 창연님과 인터렉티브 다이얼로그&PR의 쥬니캡님이 랭크된 파란색 탭은 컨텐더 즉 실력이 충분하다고 인정되는 도전자를 일컫습니다. 블로거팁닷컴은 주황색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주황색은 플레이어, 실제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만한 웹사이트가 랭크됩니다. 그리고 900파운드 고릴라라고 되어있는 회색탭의 웹사이트는 최고의 마케팅 효과를 가져다 줄수 있는 몬스터급 웹사이트나 블로그입니다. 너무 길어서 회색 부분의 리스트는 잘랐습니다. CNN, 아마존, NBAYAHOO,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주의 블로거팁닷컴과 비교 측정한 블로그들은 각각의 장점과 개성을 보유한 정말 좋은 블로그이며 "내 블로그의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예시함에 불과하므로 블로그 마케팅 담당자 여러분, 그리고 블로거분들의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Marketleap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