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블로깅을 위한 시간관리 테크닉

2007. 11. 2. 08:34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생을 살면서 시간관리는 한사람의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구실을 하게됩니다. 시간관리만큼 살면서 중요한 것도 없을거에요. 이러한 시간의 중요성은 블로고스피어에서도 당연히 존재하고 있는데요. 너무 많은 시간 투자로 인한 시간의 허비도 문제이고 너무 적은 시간 투자로 인한 무성의 역시 지양되어야 할 자세일 것입니다. 이번에는 블로깅에 투자하는 시간을 어떻게 하면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할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구독자 여러분도 다른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코멘트로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유입경로와 방문자 통계는 하루에 한번만


방문자가 어느정도 늘게 되면 자꾸만 관리자 화면의 유입경로와 방문자수에 집착하게 됩니다. 통계와 유입경로를 과도하게 들여다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인 일입니다. 차라리 그 시간에 포스트를 하나 더 작성한다거나 다른 블로그에 코멘트나 트랙백을 한개 더 작성하는 것이 블로거에겐 훨씬 생산적인 일입니다.


2. 필 받을때 여러개의 포스트 작성하기


처음 블로깅을 시작할때는 열의를 가지고 시작하지만 약 두달 내지 세달의 기간이 지나면 포스트 거리가 없어지고 블로깅에 싫증을 느끼는 시기가 오게 됩니다. 물론 이 기간이 지나더라도 블로거도 사람인지라 언제든지 이러한 싫증을 느끼는 시기는 또다시 찾아올수 있습니다. 고로 이러한 매너리즘을 대비하여 필받을때 몽땅 포스트를 작성해 놓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공개로 두면 언제든 발행은 할수 있지 않겠어요? 싫증나는 시기도 있지만 필받는 날도 있습니다. 포스트 할 거리도 많고 여러가지 아이디어가 번뜩일때 여러개를 작성해 놓으세요.


3. 예약포스트 기능 사용하기


블로거팁 닷컴이 매우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가 예약포스트입니다. 저녁에 술 약속이 있다거나 친구를 만난다거나 직장인의 경우에는 회식이나 야유회가 있으면 포스팅을 몇일씩 쉬게 되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아무런 말도 없이 블로깅을 쉬게 되면 블로그 구독자를 잃게 되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주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 예약포스트 기능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예약포스트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 예약포스트 기능으로 적절한 시간관리가 가능합니다. 예약포스트 작성하는 방법은 관련포스트를 참고하세요. 관련포스트> 티스토리 블로그에 예약포스트 작성하기


4. 포스팅 일정 만들어보고 실행하기


하루에 몇개 또는 일주일에 몇개 작성하기, 이런 방식으로 포스팅 스케쥴을 작성해 보세요. 더 나아가서 하루에 몇개의 새로운 블로그에 댓글을, 이웃블로그 댓글 순회는 일주일에 무슨 요일에 한번 혹은 두번! 이렇게 스케쥴을 작성해서 실행에 옮겨보세요. 예전보다 더 적은 시간을 투자해서 훨씬 더 나은 효과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5. 블로깅 시간을 따로 정해놓기


하루에 몇시부터 몇시까지는 블로그를 관리해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주업무외의 시간을 적절히 배분해서 블로깅 타임을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실행에 옮겨보세요.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무턱대고 다섯시간 여섯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서 글만 읽는 내리는 것보다는 정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한다면 무척이나 보람되고 알찬 블로깅 타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