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의 설득력을 높여주는 3가지 요소

2007. 7. 30. 10:12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블로그

블로그를 돋보이게 하는 요소중 "설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포스팅의 질과 설득력이 블로그 포스트, 나아가서 해당 블로그의 성패를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오프라인에서도 이제는 소극적인 자세보다는 적극적으로 사람들 설득하는 능력이 성공의 필수 조건으로 회자됩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다른사람들로 부터 공감하고 교감할수 있도록 하는 능력이 설득력 아닐까요. 블로그에서 무슨 설득력이냐? 머리 아프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더 나은 블로그를 위해, 더 나은 자신을 위해! 한번쯤 읽어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블로그의 질, 포스트의 질이 좌우한다!

독자들에게 문제를 해결해 주고 독자들의 욕구를 충족해 주는 블로그가 되어야 합니다.
남자들의 욕구를 해결해주는 블로그, 그런 욕구도 욕구중의 하나입니다. 자신만의 아이디어에서 나오는 신선한 글을 쓰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내 블로그를 읽은 독자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 블로거에게 있어 그것만큼 뿌듯한 일이 또 있을까요?

2. 제목과 헤드라인이 중요하다!

이전의 글들에서도 여러번 강조했지만 수많은 블로거들 사이에서 눈에 띌만한 헤드라인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목도 마찬가지구요. 또한 독자들이 글을 계속 읽어 내려갈수 있도록 첫 단락의 글은 흥미롭게 작성하는 것도 테크닉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3. 리스트를 사용하자!

리스트가 사용된 정보성 포스트는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쉬워서 독자들에게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할수 있습니다. 본문속에 리스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꼭 숫자나 기호가 들어가지 않아도 좋습니다.

활용 예-> 양깡님의 헬쓰로그 http://health.gamsa.net/244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