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 프리뷰를 블로그에서 떼어내자

2007.07.27 11:17블로그의 신/블로그 디자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냅 프리뷰란 어떤 링크를 클릭했을때 해당 사이트의 화면을 미리보기 형식으로 팝업형태로 보여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티스토리에서도 이런 기능을 사용중인 블로그를 자주 봐왔는데 이 기능이 과연필요할까요? 저의 경우엔 이런 프리뷰가 그리 달갑지가 않더라구요. 일단 화면이 조잡해지는 느낌이 들고 처음엔 신기했는데 나중엔 이 기능을 뭐하러 달아 놓았나 싶기도 하구요. 암튼, 왜 이 기능이 가독성을 떨어뜨리는지 좀더 알아보겠습니다.

1. 우연하게 클릭하게 되네요?
스크로을 할때 혹은 마우스를 이쪽에서 저쪽으로 옮길때 의도치 않게 뜨는 팝업창을 보게 됩니다. 이 스냅 프리뷰 기능이 시선을 다른곳으로 돌려놓으며 짜증을 유발하고 집중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분이라면 이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오도가도 못하게 하는데요?
종종 스냅 프리뷰를 혐오하는 저는 스냅 프리뷰를 피해서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번의 클릭을 해야 했습니다. (스냅 프리뷰 창이 떠있어서 글이 안보이는 경우도 생김, 이럴 경우 원치 않게 다른곳을 클릭해야 사라짐) 만일 당신의 블로그가 이토록 불편하다면 저는 다시는 방문하기 싫어질 것이며 다른 이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결론: 저는 솔직히 이 기능을 왜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기능을 해 놓음으로 해서 편리한가? 어떤 기능이 편리한가요? 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도 이 기능을 사용하고 계신 블로거가 있다면 독자들을 배려하는 마음에서라도 얼른 떼어버리시길 추천합니다. 말그대로 블로거의 가독성만 해치는 Useless 한 툴일뿐이니까요.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