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초보팁 Vol.2 유입경로

2007. 7. 3. 18:35블로그/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에 관한 팁 중에 초보들은 그냥 모르고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이 몇개 있습니다. 저도 실은 블로그 시작한지 한 세달은 넘어서 처음으로 리퍼러 기록이라는 기능을 사용하게 된것 같아요. 리퍼러 기록이란 다름아닌 내 블로그를 어떤 검색어를 통해서 들어왔는지를 볼수 있는 실시간 리스트입니다. 굉장히 유용하게 쓸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볼까요? :D


☞ 관리자 화면으로 가서 플러그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플러그인 리스트들이 나옵니다. 모두 블로그에 어떠한 효과를 주기위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중간쯤에 리퍼러기록 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우리가 눌러야 할곳은 오른쪽의 미사용이라고 되어 있는 글씨이다. 글씨를 누르면 자동으로 사용 이라는 모양을 바뀌는 것을 다음 화면에서 확인해 볼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의 화면처럼 사용중 이라는 표시로 바뀌었다. 이제 다시 화면 상단의 플러그인 버튼을 눌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플러그인을 눌렀더니 리퍼러기록이라는 버튼이 플러그인목록 옆에 생겼다. 빨간색 박스가 보이는가? 이것을 클릭하면 목록이 나타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자 리퍼러기록의 화면구성이 나타났다. 왼쪽엔 순위가 나와있는데 밝히기가 뭐해서 지웠고 오른쪽에 보면 녹색으로 보이는게 검색어 그리고 오른쪽에 영문으로 되어 있는게 타고 들어온 링크의 주소이다. 주소를 클릭하면 해당 검색창이 바로 나온다. 굉장히 유용한 기능! :D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