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상권분석 유동인구분석 사이트

2021. 5. 28. 22:04재테크/부동산

요즘 주식과 코인 열풍이다. 마치 주식에 투자해야만 돈을 벌 수 있을 것처럼 광고한다. 증권사의 꾀임에 넘어간 사람들이 무리하게 투자했다가 돈을 잃고 망연자실하는 곡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온다. 확실한 것은 주식으로 돈 벌었다는 사람은 주변에 거의 없는데 부동산으로 돈 번 사람들은 주변에 여럿이라는 거다. 결국 부자의 경지에 오르기 위해서는 부동산을 알아야 한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가장 기초적이며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상권분석, 유동인구분석 아닐까? 특히 임대 목적으로 투자를 하려는 이들에게 해당 건물 주변의 유동인구 분석은 필수다.

 

광역시는 빅데이터 빅데이트 통합플랫폼이라는 이름으로 교통량을 기반으로 한 유동인구 지도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를 예로 유동인구를 분석해보자.

 

*광주광역시 빅데이터 통합플랫폼 https://bigdata.gwangju.go.kr/bigdata/mstr/ExtViewChart.gwangju?mCd=T13&menuCd=DOM_000000107008000000&contentsSid=86&cpath= 

 

사이트에 접속하면 회원가입, 로그인 등 까다로운 절차 없이 즉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1번 영역에서 시군구 등 특정 지역을 고를 수 있다.

 

광주에서 가장 비싼 동네인 광산구 수완동의 유동인구를 지도에서 확인한 모습이다. 2번에서 퇴근 시간으로 맞췄으며 3번에서 퍼센티지를 확인할 수 있다. 동그란 먹색 원에 마우스를 올리면 정류장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승차하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 투자로 내 이름의 빌딩을 올리는 그 날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