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 13. 14:01ㆍ라이프/한달살기
내일 저녁에는 방콕에 있겠지. 이런 설램은 오랜만이다. 꽤 오래전부터 준비했던 방콕 한달살기가 현실이 되다니. 시간이 점점 빨라지는 것 같다. 한달전부터 어떤 짐을 가져가야 할지 스마트폰에 정리해왔다. 소풍도 가기 전이 더 좋은 것처럼 짐을 생각하는 시간도 소소한 재미더라. 성인남성 1명 기준의 짐이라는 사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방콕 한달살기 준비물 목록
1. 세면도구 - 치약/칫솔/비누/면도기
2. 화장품(?) - 썬크림, 데오도란트
3. 노트북 - 블로그 글 쓰느라 가져가는 건데 되도록 안 가져가는 걸 추천한다. 무겁기 때문에..
4. 현지 화폐 -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환전할 수 있다. 우리은행 위비뱅크가 환율우대 좋으므로 추천!
5. 여권 - 비행기는 타야지.
6. 지갑 - 도난 우려가 있으니 현지 화폐를 숙소에 두고 그날 쓸 것만 들고 나가는 게 좋다.
7. 항공권(E티켓) 출력본 - 비행기는 타야지.
8. 보조배터리 - 스마트폰 배터리 방전되는 거 금방이다.
9. 카메라 - 배터리와 케이블도 잊지 말자.
10. 헤어왁스 - 머리(헤어스타일)은 곧 자신감이다.
11. 썬글라스 - 폼 잡는 용도
12. 페이크삭스 - 다이소에 3족에 3천원짜리 파는데 3개 사면 충분하다.
13. 의류 - 상의, 하의, 속옷, 잠옷, 양말까지 챙기면 된다. 방콕은 더우니까 반팔 위주로 챙기고 긴팔은 한벌만 있어도 충분.
14. 신발 - 운동화는 되도록 많이 가져가는 걸 추천한다. 한켤레로 버티면 발냄새 때문에 기절할지도 모른다. 비까지 맞으면 사망할수도..
15. 유심칩 - 방콕 가기전에 저렴이로 하나 사두고 방콕 현지에서 추가로 사서 갈아끼우는 게 경제적이다.
16. 라면 - 6일짜리 여행에서는 안 가져가는데 1달이라고 하니 안 가져가면 큰일날 것 같다.
17. 캐리어 - 19리터짜리 하나랑 백팩 하나면 충분하다. 캐리어는 되도록 열쇠로 잠글 수 있는 게 좋다. 동남아 공항에서는 짐이 사라지기 일수고, 그 사람이 내가 될지도 모를 일이니까.
18. 지퍼백 - 여러가지로 유용하다.
19. 범백 - 소지품을 휴대할 수 있는 소형 가방을 휴대하면 편하다. 나는 프라다 바이크백이 좋아서..
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