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지급 계좌 SC제일은행에서 만들어야 하는 이유

2019. 11. 27. 05:48애드센스로 돈벌기/애드센스 가이드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벌써 10년이 지났다. 주거래은행이라는 함정에 빠져 지금까지 줄곧 국민은행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받아왔다. 지인이 이야기 하기를 "국민은행은 수수료 나올텐데 왜 써요. SC제일은행으로 갈아타세요"라고 했다.

 

부랴부랴 인터넷 검색을 해봤다. 정말이었다. 300달러 이하 수익에는 건당 1만원이라는 어마무시한 수수료가 붙었다. SC 제일은행을 제외한 모든 은행이 그랬다. 애드센스는 해외에 있는 구글에서 한국에 있는 블로거(애드센스를 달아놓은 블로거)에게 수익을 지급하기 때문에 송금시 외환수수료가 붙는다는 것이었다. 여기에 대한 아무런 공지도 하지 않다니, 역시 은행은 합법적인 대부업체라는 생각을 더 굳히게 됐다.

 

 

1달에 1만원 수수료 = 1년이면 12만원 절약

 

애드센스 수익 300달러 미만 시 수수료 1만원 면제

SC제일은행 고객센터로 전화했다. 외환업무 상담원과 통화해보니 바로 알아챘다. 그만큼 SC제일은행을 이용하는 구글 애드센스 이용자들이 국내에 많나보다. 상담원은 300달러 미만 수익이 발생시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했다. 그리고 두드림 통장 개설을 권유했다. 그동안 국민은행에 매달 만원씩 상납한 걸 생각하면 무척 기분이 나쁘지만 이제라도 알게 됐으니 뭐, 다행이다.

 

은행 가지 않고 SC제일은행 계좌 만드는 방법

SC제일은행에 갈 필요도 없다. 먼저 SC제일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한 후 안내멘트가 나오면 외환업무 담당 번호를 누른다. 상담원과 연결되면 구글 애드센스 때문에 계좌를 만들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라고 물어보면 끝이다. 그럼 상담원이 본인확인 후 문자메시지로 계좌를 만들 수 있는 URL을 보내준다. 해당 주소로 접속해 계좌를 만들면 1단계 끝!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금 지급계좌 바꾸는 법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지급받던 계좌를 바꾸려 할 때 변경 기능이 없어서 난감해하는 경우를 자주 본다. 맞다. 친절한(?)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는 수익계좌 변경 버튼이 없다. 수익금 지급계좌를 새로 추가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싶지만 최근에 다른 은행에서 계좌를 만든 적이 있어 SC제일은행 계좌를 만들 수가 없다.

 

아무튼 새롭게 수익금 지급계좌를 등록하고 SC제일은행의 영문은행명과 스위프트코드를 입력하면 월 1만원의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