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연봉과 퇴사율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크레딧잡

2016. 9. 29. 14:54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반응형

잡플래닛 짝퉁 아니야? 처음 크레딧잡을 추천 받았을 때 그냥 유사한 서비스가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그런데 막상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인연이 닿아 있는 회사들을 몇개 검색해보니 원하는 정보들이 간단명료하게 표시됐다. 


9월에 출시된 크레딧잡은 전국 42만개 3인 이상 종사 기업의 국민연금 납부 정보를 분석하여 회사 직원수, 평균 연봉, 올해 입사자 연봉 등을 보여준다. 특히 특정 회사에 취업을 희망하거나 이직을 하려는 경우 도움이 되는 정보인 올해 입사자/퇴사자의 수도 월별로 파악할 수 있다.


한 때 국민연금측에서 일시 중단을 요청해 서비스가 잠정 중단되었으나 현재 다시 부활해 취준생, 이직 희망자들의 톡톡한 정보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에 접속해 시험삼아 연봉이 높기로 유명한 현대자동차를 검색해봤다.



직원수가 6만명이 넘고 평균연봉이 거의 1억에 육박한다. 물론 평균은 평균일 뿐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되겠다. 회사의 규모가 커서 그런지 입사자와 퇴사자의 수도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중소/중견 기업을 검색했을 때는 1자리수에 불과했던 입사자와 퇴사자자의 수가 백 단위를 기록하고 있었다.


한 번은 모 기업에서 HR담당자로 일하는 지인에게 크레딧잡을 소개시켜줬는데 당혹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좋아할 리 만무하다. 그렇더라도 당혹해 할 필요는 없다. '사업장 검색 불가 요청'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이직을 고려하는 직장인이라면 크레딧잡을 즐겨찾기 하자!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