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스타그램 통계 서비스 건돌이닷컴

2016. 9. 7. 07:34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인스타그램의 인기가 치솟으며 기업도 앞다퉈 인스타그램 계정을 열었다. 나도 회사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고 운영하고 있는데 성과 보고를 위한 통계기능을 자체적으로 지원하지 않아 불편했다.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사이트가 몇 군데 있는데 국내에서 만든 유용한 서비스가 있어 소개한다. 신토불이~는 아니고 한글화되어 있어 편하다.


건돌이닷컴 http://www.gundolle.com/


위 주소를 클릭하고 건돌이닷컴에 접속하면 개 발바닥 모양의 아이콘을 볼 수 있다. "개가 웬말이냐, 난 고양이가 더 좋단 말이다~"라는 사람도 있을 수 있는데 건돌이닷컴을 만든 운영자가 기르는 개 이름이라고 한다. 공짜로 사용하는만큼 불만이 있더라도 입에 자크를 채우도록 하자. '인스타그램으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인스타그램 로그인 창이 나타나는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화면 오른쪽의 내 아이디에 마우스를 올리고 '보기' 메뉴를 클릭한다.


나의 피드, 내가 좋아하는 미디어, 나의 인기 미디어, 나의 가장 친한 친구는 누구, 맞팔이 가능한 친구 등 다양한 메뉴들이 표시된다. 나의 인기미디어 1위는 에곤 쉴레의 꽈리열매가 있는 자화상이 차지했다. 짝짝! "에게~ 이게 통계의 전부야?"라며 실망할 수도 있다. 진정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상단 메뉴에서 통계-현황판 순서로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상세한 통계화면을 볼 수 있다. 미디어 숫자, 좋아요 수, 댓글 수, 팔로워 수, 지난 일주일 간, 한 달 간의 통계, 새로운 팔로워와 떠난(?) 팔로워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 화면을 캡쳐하여 보고해도 좋고 따로 엑셀 파일로 정리해서 보고해도 좋다. 고마워요, 건돌이닷컴!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