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마케터에게 꼭 맞는 카드뉴스 제작도구 tyle.io
2016. 9. 6. 15:01ㆍ인터넷/디자인 자료실
반응형
카드뉴스 열풍이다.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 언론사 할 것 없이 카드뉴스 안에 정보를 담아 콘텐츠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독자는 짧은 시간에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고 콘텐츠 생산자는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보기 좋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너도 나도 카드뉴스 제작에 동참하는 분위기다.
디자이너가 있는 기업은 그날그날 뚝딱뚝딱 만들어내면 되지만 디자이너가 없거나 1인기업과 같은 소상공인의 경우 카드뉴스를 매번 제작하기란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니다. 인적자원이 부족한 기업과 개인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바로 타일(tyle.io)이다. 타일로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타일.io http://tyle.io/
1번 영역의 직접 체험하기를 누르면 바로 카드뉴스를 제작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하면 1만원 상당의 쿠폰을 준다고 하니 사전신청도 미리 해두자.
컴퓨터 완전초보가 봐도 간단히 적용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다. 테마, 레이아웃, 색상, 필터, 폰트 템플릿이 미리 만들어져 있어 클릭만 하면 바로 적용된다. 게다가 카드 이미지 사이즈는 각종 SNS에 맞는 사이즈로 자동으로 리사이즈 된다. 샘플로 한 장을 제작해보니 무척 간단했다. Save 버튼을 눌러 카드를 저장해보았다.
짠! 타일로 10초만에 만든 카드뉴스다. 어설프긴 하지만 그래도 꽤 쓸만한 카드뉴스 한 장이 만들어졌다. 타일은 디자이너가 따로 없는 기업의 마케터에게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