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

2016. 2. 5. 10:18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을 몰라 애를 먹은 경험이 있다. PC에서 내 인스타그램 계정(https://www.instagram.com/zetgram/)에 접속한 다음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린 채로 우클릭을 해봐도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지 않아 수차례 좌절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는 법! PC 화면에서 인스타그램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아래 설명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해보자.


먼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접속해야 한다. 저장하고자 하는 사진 위에 마우스를 올리자.



저장하고자 하는 사진에 마우스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메뉴창이 나타나면 '페이지 소스 보기'를 클릭하자.



페이지를 구성하고 있는 HTML 태그 일명 '외계어'가 나온다. 키보드의 Ctrl키+F키를 누르고 상단에 검색창(1)이 나타나면 jpg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자. 그러면 jpg를(2) 자동으로 찾아준다. 2번 영역을 예로 들면 https:// 부분부터 .jpg까지 마우스로 드래그해 블록을 지정하고 그 부분을 Ctrl키+C키를 눌러 복사해두자.



새 창(크롬은 새 탭)을 열고 주소창에 커서를 둔 다음 Ctrl키+V키를 누른다. 전 단계에서 복사한 소스가 붙여졌으면 엔터키를 누르자. 아래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저장하고자 하는 이미지가 뿅- 하고 나타난다. 너무나 쉽지 아니한가! :D



사진 rvl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