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9. 29. 00:01ㆍ라이프/이것저것 리뷰
저가 태블릿PC 코넥티아 미니의 인기에 힘입어 성우모바일은 올 상반기 매출 61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작년 한해 전체 매출이 62억원이었다고 하니 눈부신 발전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중소기업이 잘 되는 모습을 보니 저도 덩달아 기분 좋습니다. 성우모바일은 홈쇼핑 채널을 통해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우모바일 블로그(http://blog.naver.com/swmobiles)에 홈쇼핑 판매를 진행할 때마다 공지글이 올라오므로 이웃추가 하거나 즐겨찾기 해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코넥티아 미니를 활용하는 방법을 5가지로 나눠 소개합니다. 활용법 옆에는 같이 사용하면 좋은 추천앱도 소개했으며 앱 이름을 클릭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메모하기 - 구글 문서
코넥티아는 블루투스 4.0을 지원해 주변장비를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선물로 준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해 메모합니다. 메모앱으로는 주로 구글 킵과 구글 문서를 이용하는데요. 구글 킵은 포스트잇처럼 간단한 메모를 할 때 사용하고, 구글 문서는 장문의 글을 작성할 때 사용합니다. 구글 문서를 추천하는 이유는 문서를 편집하고 저장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 빠르고 안정적인 동기화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자매품 구글 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 구글 스프레트시트(엑셀)도 함께 추천합니다.
2. 일정관리 - Wunderlist
할일목록을 만들고 일정을 관리하는 앱으로 Wunderlist를 사용합니다. 물론, 에버노트라는 막강한 메모앱이 있지만 할일목록을 만들고 관리하기에는 부족합니다. 종이 다이어리에 일정을 관리하듯이 할일 목록을 만들고 완료한 작업은 체크해서 삭제하는 구조의 앱 중에서는 Wunderlist 만한 것도 없더라고요. 어썸노트라는 훌륭한 할일목록앱이 있지만 아직은 iOS만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코넥티아 미니 유저라면 Wunderlist를 사용해보세요. 일정관리하기 정말 편합니다.
3. 만화보기 - SCViewer
코넥티아 미니로 만화책도 즐겨봅니다. 잠들기 전에 누워서 만화를 보는 것도 꿀잼이죠. 만화보기 앱은 SCViewer를 추천합니다. 제작자분이 한국인이셔서 누구보다 한국인의 정서를 잘 알고, 앱에도 한국인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이 잘 녹아있습니다. 아래 화면 속 만화는 심야식당이며, 앱 개발자 블로그는 여기(http://cattowerapp.blogspot.kr/)입니다.
4. 음악감상 - 구글 플레이 뮤직
코넥티아 미니를 구입하면 붙박이로 설치돼있는 앱입니다.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죠. 코넥티아 미니를 USB선으로 컴퓨터에 연결하고, MUSIC 폴더에 음악을 넣으면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USB가 연결돼 있을 때는 전송된 음악이 표시되지 않는 부분은 개선됐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사진 속에 등장하는 노래 중에 한 곡 추천드려볼게요. Catpower가 부릅니다. Wonderwall~♪
5. 영화감상 - MX 플레이어
아이폰과 아이패드만 쭉 사용해와서 안드로이드 기기는 코넥티아 미니가 처음인데요. 영화감상을 위해서 따로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는 게 참 편리하더라고요. iOS에서는 AV 플레이어 같은 유료앱을 사용하거나 광고가 들어가는 무료 앱을 설치해야 했거든요. MX 플레이어는 무료이며 다양한 코덱을 지원해서 따로 인코딩을 하지 않고 내려받은 영화를 바로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멀티터치로 간단히 화면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참 편리합니다.
아래 사진속에 등장하는 침대는 무인양품 제품인데 마치 성우모바일과 콜레보레이션이라도 한 것 마냥 쏙 들어갑니다. 이런 식으로 침대에다 꽂아두고 영화를 봅니다. 화면 속 영화는 본 아이덴티티로 전설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영화죠. 아직 안 보셨다면 꼭 한번 보세요! 정말 재밌습니다. 제작된 지 10년이 넘은 영화인데 지금봐도 촌스럽지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