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블로그의 실시간 접속자수, 순방문자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에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하면 어떤 글이 얼마의 수익을 냈는지, 방문자들이 광고를 몇회나 클릭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는 확인이 되지 않는 상세 통계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좀 더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싶다면 연결하는 게 좋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http://www.google.co.kr/intl/ko/analytics)에 로그인하고 상단의 관리 메뉴를 선택한 후 '애드센스 연결'을 클릭하세요.



애드센스 계정과 애널리틱스 계정 연결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계정 연결' 버튼을 클릭하세요.



자신의 애드센스 관리자 화면이 표시됩니다.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클릭하세요.


자신이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 주소가 왼편에 표시되고 오른편으로 '연결'이라는 파란색 글자가 보일거에요. 클릭하세요.


기본 애널리틱스 속성으로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저는 예전에 회사 영문 블로그의 통계를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애널리틱스를 사용한 적이 있어서 선택 메뉴가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계속' 버튼을 클릭하세요.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애드센스가 연결됐습니다. 하루~이틀 정도가 지나면 자신의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에서 애드센스 수익의 상세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로그인하고 좌측 메뉴화면에서 '방문 형태'를 클릭하세요. '애드센스' 메뉴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글에서 얼마만큼의 수익이 일어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