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트위터 게시글 주소 알아내는 방법

2014. 1. 4. 00:04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블로그와 달리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의도적으로 URL을 찾아내지 않는한 게시글의 고유주소를 알 수 없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을 주소만 따서 누군가와 공유하고 싶을 때, 체험단 활동의 성과보고를 목적으로 게시글의 주소를 알아내야 할 때 활용하면 좋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2013년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인기는 하락하고 카카오스토리 점유율이 급상승했다고 한다. 카카오스토리 이용이 증가한 원인은 무엇일까? 아마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비해 사생활 보호 측면에서 좀 더 안전하다고 느껴서 그런 건 아닐까. 내가 알고 있거나 얼굴을 본 사람만 카카오스토리 친구를 맺는 게 보통이기 때문이다.



페이스북 게시글 주소 알아내는 방법


블로거팁닷컴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bloggertip.page) 글을 예로 들었다. 게시글 상단에 글을 작성한 시각이 표시되는데 이 시각을 클릭하면 된다. 하루가 지나면 날짜로 표시된다. 그럴 때는 날짜를 클릭하면 된다.



주소창에 방금 클릭한 글의 URL이 표시된다. 너무 간단해서 심심한 기분이 들 정도다. 이번에는 트위터 게시글(트윗) URL을 찾아보자.

 

트위터 게시글(트윗) 주소 알아내는 방법

 

청와대 트위터(https://twitter.com/bluehousekorea)로 접속했다. 게시글(트윗) 옆 상단에 보면 글을 작성한 시간이 보인다.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시간을 클릭하자.

 

주소창에 해당 글(트윗)의 URL이 표시되고 있다. 너무 쉽지 아니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