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 iOS7 설치하는 방법

2013. 6. 18. 15:40라이프/이것저것 리뷰

애플
이 일주일 전 WWDC 2013에서 새로운 운영체제 iOS7을 공개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모바일 기기에서 iOS7 베타 버젼을 설치하여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4에 설치해보니 정말 예쁘고 화사한 느낌의 아이콘과 인터페이스가 마치 새로 휴대폰을 구매한 느낌을 줬습니다.

개발자들의 평가는 엇갈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베타버젼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꽤 높은 평점을 주고 싶군요. 베타 버젼은 7월 24일자로 사용기한이 만료될 예정이므로 날짜가 다가오기 전에 미리 백업을 해둬야 벽돌폰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iOS7을 경험해보세요.



iOS7 설치파일 다운로드 http://geeksays.com/download-ios-7-betas/

아이폰 기종별로 다운로드 링크가 나타납니다. 저는 아이폰4를 사용중이라서 첫번째 링크를 클릭했습니다.



약 1.07GB 정도의 파일을 다운로드(무료) 받습니다. 속도도 괜찮게 나오는 편입니다.



아이튠즈를 열고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쉬프트키(Shift)를 누른 채로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팝업창이 뜨는데 방금 전 다운로드 받았던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하면 iOS7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마무리 될 때쯤 자동으로 재부팅되면서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iOS7 설치 후 아이폰 잠금화면 및 홈화면



날씨 앱 및 앱스토어 구동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