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에 관한 모든 것 여의도X파일

2013. 6. 10. 17:50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국회의사당

국회의사당

여의도X파일은 DAUM 아고라가 서비스하는 국회 감시(?) 퀴즈 프로그램입니다. 국회와 관련된 언론사 기사 및 정부기관/시민단체가 공식 발행하는 데이터를 참고하여 문제를 출제합니다.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이 있는데요. 200가지가  넘는 것으로 알려진 '국회의원 특혜에 대한 문제'부터 '최연소 국회의원을 맞추는 문제'까지 국회의원과 국회에 관한 흥미로운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회의원은 200가지가 넘는 혜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국회의원 1명당 연간 6억원 이상의 예산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주요 특혜가 잘 정리된 관련 인포그래픽도 소개합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 얻은 인포그래픽인데 원본 출처를 알 수 없어 표시를 못했습니다. 인포그래픽 출처를 아시는 분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원본 출처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항목별로 퀴즈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국회의원 특혜편을 시작해 볼까요?


첫번째 문제는 차량지원금으로 새차 사기입니다. 국회의원 한 명이 4년 동안 받는 차량 주유비 및 유지비를 모으면 어떤 차까지 살 수 있을까요? 라는 문제인데 1번 제네시스는 아니었군요. BMW 5 세단 1대를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4년간 받는 차량 지원금이 7천만원에 달합니다.
 



7개의 문제를 모두 풀었더니 점수도 나왔습니다. 평균 점수가 57점인데 4점이나 모자라다니.. 큭!



국회의원 주요 특혜가 잘 정리된 인포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