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5. 16. 10:50ㆍ블로그/블로그 디자인
블로그 글에 댓글을 작성하거나 방명록에 글을 남기면 내 닉네임 옆에 보여지는 로고스러운 이미지를 우리는 흔히 블로그 '아이콘'이라 부릅니다. 즉 내 닉네임을, 나란 사람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말합니다. 아이콘과 달리 파비콘은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표시되는 이미지로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일컫습니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아이콘, 파비콘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아이콘 파인더는 양질의 아이콘을 무료로 제공하는 웹사이트입니다. 파비콘 역시 여기서 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파인더에 접속하고 검색어로 아이콘을 찾아봅니다. 사과 아이콘을 검색하려고 apple라는 단어를 입력했습니다. Search 클릭!
애플사의 로고도 보이고 먹는 사과 아이콘도 보입니다. 사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은 PNG 확장자를 지원하며 파비콘은 ICO 파일을 지원합니다. PNG 와 ICO를 눌러 두개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블로그 관리자 화면으로 로그인해서 좌측 하단에 있는 '기본 정보'를 누릅니다. 아이콘과 파비콘 입력창이 나오는데요. 다운로드 했던 사과 파일 두개를 각각 업로드했습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면 삽입이 완료되는데요. 어디 잘 들어갔나 확인해 볼까요?
먼저 아이콘부터 확인해봤습니다.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 가서 댓글을 달았더니 제 닉네임 옆에 먹음직스러운 사과 아이콘이 표시됐습니다.
크롬 브라우져에 상단 블로그 이름 옆에도 역시 먹음직스러운 사과 파비콘이 잘 표시되고 있습니다. 둘다 성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