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홍보를 위한 검색등록 활용법

2013. 5. 16. 10:40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블로그를 만들고 글만 꾸준히 올린다고 해서 방문자가 자동으로 모여들지는 않습니다. 자신이 사회 저명인사가 아니라면 포털 검색등록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고 검색결과에 잘 노출되도록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포털사이트는 자체적으로 검색등록 페이지를 구비해 놓고 블로거나 웹사이트 운영자의 검색등록 신청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네이버 검색등록 신청방법입니다.


블로그 검색등록 추천 포털

네이버 검색등록 https://submit.naver.com/
다음 검색등록 https://register.search.daum.net/
구글 URL등록 http://www.google.co.kr/intl/ko/add_url.html


네이버 검색등록 https://submit.naver.com/


네이버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진행하면 중간에 로그인 할 필요가 없어 편합니다. 검색등록 페이지에 접속하고 '신규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세번째에 있는 홈페이지 '등록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중복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등록신청이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신규 등록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검색등록을 위한 세부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블로그 URL(주소), 사이트명(블로그 이름), 분류, 소개문구를 차례대로 입력하고 등록 진행과정 안내받기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해 놓으면 문자메시지를 통해 등록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내줍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등록신청이 완료됐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서비스 반영까지 7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는데 빠르면 2-3일만에도 등록이 완료되는 경우도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보세요. 블로그 포스트(글) 개수가 현저히 적다든지, 성인 콘텐츠 등 불법 콘텐츠를 담고 있는 경우는 검색등록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