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5. 18. 16:16ㆍ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유니타스브랜드와의 인연
1) 매거북 유니타스브랜드
처음 유니타스브랜드라는 잡지를 알게 된 건, 그러니까 관심을 갖고 들춰보기 시작한 게 아마도 브랜드컨설팅펌 인터브랜드의 수석컨설턴트이자 블로거인 우형님의 블로그(think brand.)를 통해서였을거다. 회사 앞에 교보문고가 있어 점심시간에 들러 책과 사람들을 구경하곤 하는데 꼭 한번씩 펼쳐보는 잡지가 유니타스브랜드다.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이라는 소개문구가 떠올랐다. 잡지를 뜻하는 '매거'진과 도서를 뜻하는 '북'의 합성어라고 했다.
2) 유니타스브랜드가 리트윗한 블로그 게시글
블로거팁닷컴의 게시글을 누가 RT했는지 검색하다 발견한 유니타스브랜드의 트위터. 호감을 갖고 있는 브랜드가 내가 쓴 글에 사견을 더해 RT한 모습을 보고 정말 기분이 좋았다. 만화를 예술로 끌어올린 만화가 5인, 죽기 전에 꼭 봐야 하는 5편의 미국드라마를 RT 해 준 트위터 담당자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3) 유니타스클래스 기자단 신청의 추억
유니타스브랜드와 연계된 브랜드 전문 교육기관 유니타스클래스에서 기자단을 모집하고 있었다.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회사였고 담당자분도 블로거팁닷컴을 알고 있지나 않을까 하는 마음에 지원했으나 고배를 마셔야했다. Intellectual Freak(지적인 괴짜)을 지향하는 필자의 모습이 투영된 블로그라서, 유니타스클래스의 컨셉트와도 잘 맞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아쉬움이 더욱 컸다.
유니타스브랜드의 전문블로거 제안서
전문적인 주제의 블로거를 선별하여 메일을 보낸듯하다.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지라는 소개문구가 멋지다. 결론은 I'm 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