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Grooveshark에서는 수많은 음악을 무료로 감상할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곡 전체가 흘러나오고 음질도 좋고 쉽게 구할수 없는 인디음악도 있어 정말 좋아요. 관심을 갖게 된 아티스트 혹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곡을 통째로 들어볼수 있는 끝내주는 웹사이트네요. 이 아침에 추천하는 곡은 Donny Hathaway의 A Song for you, Idaho의 To be the one, Hapa의 Oh my love입니다. 북마크 해두고 자주 들러야겠어요.

☞ Grooveshark로 접속합니다. http://listen.grooveshark.com/ 가수(밴드) 이름이나 노래 제목을 넣고 검색합니다.
Grooveshark

☞ Donny Hathaway라는 아티스트의 이름을 입력했을때의 검색결과 화면입니다. 왼쪽에 노래, 앨범, 장르 등 여러 검색 메뉴가 있어요. 노래 앞에 있는 재생 버튼만(▶) 누르면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화면 아래쪽에 플레이어와 앨범 자켓이 보여요.
Grooveshark

☞ 이번엔 아티스트 이름(Idaho)과 노래제목(To be the one)을 동시에 입력해봤어요. 검색 결과창에서 노래 제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음악을 넣고 싶을때는 Embed Song을 누르면 됩니다. 눌러볼게요.
Grooveshark

☞ 음악 플레이어 위젯이 나옵니다. 위젯 디자인도 자신이 원하는대로 바꿀수 있어요. 너비도 조정가능하구요. 그냥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만 알고 직접 블로그에 삽입하지는 마세요. 저작권법은 아무리 조심해도 지나치지 않거든요. 즐감하세요. :)
Grooveshark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