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古)문서 전문 디지털 라이브러리 WDL

2009. 5. 6. 06:48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WDL(World Digital Library)는 지도, 그림, 사진, 악보 등 여러나라의 중요한 고문서를 무료로 제공하는 훌륭한 웹사이트입니다. 시간, 장소, 언어 등 다양한 형태로 탐색할수 있어 편합니다. 교육자나 학자(생) 혹은 역사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할만합니다. 유네스코(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 United Nations Educational, Scientific and Cultural Organization)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해요. 즐감하세요.


☞ WDL로 접속합니다. http://www.wdl.org/en/ 1: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중국어 등이 지원됩니다. 2: 지역, 시간, 주제 등의 분류로 탐색 가능합니다. 3: 년도 순으로 메인화면의 이미지들이 바뀝니다. EAST ASIA를 클릭해봤어요.

World Digital Library


☞ KOREA가 보입니다. 그래도 같은 핏줄이라고 한복을 입은 흑백사진이 눈에 띄는군요.
World Digital Library

☞ 사진에 대한 설명이 나와요. 이미지 아래의 OPEN 링크를 클릭하면 큰 이미지를 볼수 있습니다. 한국인 모녀가 한국 전통의상을 입은 모습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1915년에 찍은 사진이군요. 약 100년 전의 사진입니다. 지도나 그림 등 다른 자료도 많이 있으니 즐감하세요. :)
World Digital Library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