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의 고마운 단축키, AS 즐기기

2008. 11. 29. 08:13블로그/블로그 운영법

티스토리의 단축키 중에서 세가지만 알면 블로깅이 무척 편해집니다. 이전에 포스팅 된 Q라는 단축키로 즐길수 있는 것들은 관리자 화면으로 전환(1) 다른 블로그에서 Q를 누르면 티스토리 블로그인지 텍스트큐브 블로그인지 확인 가능(2) 합니다. 게다가 분명 티스토리에 로그인 했음에도 불구하고 독립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예를 들면 bloggertip.com)를 방문해서 댓글을 달고자 하면 로그아웃된 것처럼 나오게 될때 Q를 눌러 로그인화면으로 전환 가능(3)합니다. Q도 그렇지만 A와S 역시 사용하면 티스토리 블로깅이 훨씬 더 편리해집니다.


미도리님의 블로그 "미도리의 온라인 브랜딩"을 예로 들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접속합니다. http://midorisweb.tistory.com/ 화사한 스킨으로 옷을 갈아입었네요.(예뻐요.^^) 아래로 쭈욱 내려서 1,2,3이라고 되어 있는 페이지 번호를 클릭해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면 마우스를 스크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실은 블로그 방문자의 대다수는 첫페이지만 보고 떠난다는 통계도 있어요.

미도리의 온라인 브랜딩


이런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는 단축키가 바로 A와 S입니다. A는 이전 페이지, S는 다음 페이지 보기 입니다. S를 눌러봅니다.

귀여운 키보드


오호 S를 몇번 눌렀더니 미도리님의 셀카 포스팅이 나왔군요. 부끄! Q,A,S만 잘 사용해도 티스토리가 한결 쉬워집니다. :-)

미도리의 온라인 브랜딩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