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 사례, 마이크로소프트 HEROES

2008. 9. 30. 10:23블로그/블로그 견문록

히어로즈는 초능력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미국드라마의 그 히어로즈가 아닙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업블로그 이름입니다. 이 블로그를 처음 만나고 나서 한국에도 이런 블로그가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IT, 컴퓨터와 관계된 업계 사람들의 블로그인지라 "이 정도는 당연한 것" 이라고 치부할수도 있겠으나 "이 정도면 정말로 대단한 것" 입니다.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히어로즈 블로그를 뜯어보자구요.



마이크로소프트 히어로즈 블로그 바로가기
http://blog.it-hero.co.kr/

마이크로소프트 히어로 블로그


상단에 보이는 이미지는 접속시 가장 위에 보이는 이미지입니다. 웃는 얼굴! 스마일! 왜 사람들이 스마일 스마일 왜치나요? 무뚝뚝한 얼굴로 인상쓰는 사진을 위에다 올려 놓았다면 어땠을까요? 일단 보고 있어도 기분 좋아지는 웃음이 예쁜 그대들의 사진이 방문자를 맞아줍니다. 기업블로그 운영하실 계획이라면 얼굴은 일단 보여줄 생각을 하세요. 나쁜거 아니니 부담스러워 하지 마시고요.


☞ IT 전공자나 종사자 아니면 서버 및 관리 인프라나 데이터 플랫폼 개발툴 보다는 "우리들의 이야기" 카테고리가 끌리기 마련이겠죠? 클릭했더니 아래의 하면이 나옵니다. 필진 중스님의 사진이 오른쪽에 보이죠. 항상 말씀드리지만 사진을 찍어서 옆에다 올려 놓으면 친밀감과 생생함 나아가서는 신뢰감을 줄수 있습니다. 중스 부분을 클릭해 봤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히어로 블로그


☞ 중스라는 필명을 사용중인 박중석님의 실명과 함께 "그 사람에 대한" 소개가 나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Evangelist 활동을 하고 계시는군요. 익명보다는 실명으로 작성된 글이 더욱 신뢰감이 간다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디자인 부분 역시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히어로 블로그

※ 오늘 소개해 드린 마이크로소프트 히어로즈 블로그의 경우 100점 만점에 95점 줍니다. 일단 과감히 얼굴을 공개한 점, 그리고 무겁지 않으면서 가볍지도 않은 블로그 다자인, 필진에 대한 자세한 소개, 한명이 아닌 여러명이 팀원이 되어 글을 올리고 있다는 점, 친근한 느낌을 받게 되는 웃음이 담긴 메인화면, 메인 타이틀의 "당신을 만나고 싶습니다."라는 문구. 지금까지 본 기업블로그 중에서 단연 당신들이 최고입니다. 기업블로그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히어로즈 블로그를 통해 좋은 영감을 얻으실거라 확신합니다. :-)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