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프로모션을 위한 99가지 방법

2008. 6. 10. 08:16블로그/블로그 운영법

99 Ways to Promote Your Blog for Free

어제 오후에 만들어서 처음으로 업데이트하는 Best Post 섹션입니다. 어제의 포스트를 통해 말씀 드렸듯이 수집형(모음형) 포스트 중에서 북마크 할 정도의 가치있는 포스트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포스트 소개란을 통해서 이 포스트의 핵심적인 내용과 꼭 봐야할 부분을 짚어 드릴테니 반드시 읽어보시고 가치있는 포스트라고 생각되면 즐겨찾기에 추가해 놓으시면 좋을 것입니다. 새로운 카테고리 많이 사랑해주세요.


포스트 소개

블로그 프로모션 즉 홍보를 위해 할수 있는 99가지 방법을 제시한 포스트입니다. 내 블로그를 등록할수 있는 사이트를 링크해 놓아서 손쉽게 내 블로그를 제출하거나 등록할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한글 블로그는 아마도 잘 등록이 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허나 현재 소수이지만 영어 블로그를 운영중인 분들이 계시고 또 앞으로 운영할 계획을 갖고 계신 분들이 있으므로 소개합니다.


중간에 나오는 Link Bait 라는 용어는 해외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자주보게 되는 용어입니다. Link Bait란 다른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그 글이나 내용을 링크하도록 유도하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다시 말해서 그 만큼 가치있거나 흥미로운 글을 Link Bait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Bait는 미끼, 유혹하다 라는 뜻이 있으니 금방 이해가 가시죠! "링크를 유혹할만한 글이 곧 Link Bait" 라고 할수 있겠어요.

포스트 바로가기

http://vandelaydesign.com/blog/blog-promotion/99-ways-to-promote-your-blog-for-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