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뷰트 동영상을 즉석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 해주는, Extract Video

2008. 4. 13. 08:08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블로거팁 닷컴에서도 수개월 전에 Orbit 이라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또 작동법을 익히는 등 손이 많이 가는 소프트웨어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해당 포스트에 달린 댓글을 봐도 알만하구요. Extract Video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바로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하고 다운로드까지 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과정을 거쳐 다운로드 한 동영상을 잠시 감상해 보겠습니다.


☞ Extract Video로 접속합니다. http://www.extractvideo.com/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 SEARCH YOUTUBE 버튼이 보이시죠?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의 검색창이 나오게 됩니다. 유튜브에서 검색할 검색어를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효도르 선수의 트레이닝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fedor training 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Seach 버튼을 눌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동영상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의 아이콘과 함께 노란색으로 배경색이 변합니다. 좌측 디스켓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저장할수 있고 우측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저는 저장해 보기 위해 좌측 버튼을 눌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Download 링크를 눌러 저장해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의 창이 나오게 됩니다. 그냥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저장됩니다. 간단하죠?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