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개의 블로그를 하나의 위젯으로, RSS MIXER

2008. 4. 10. 07:18블로그/블로그 디자인

RSS 믹서를 통해 특정 웹사이트 혹은 특정 블로그 여러개의 피드를 한개의 위젯으로 만들어 내 블로그에 설치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악 블로그만 따로 모아서 오른쪽에 위젯을 달아놓을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새로운 글이 올라오면 위젯에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구요. 내 블로그 방문자들은 해당 위젯을 보고 함께 새글을 확인할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 페이지를 만들어주는 등 다른 기능도 있으나 몇개의 블로그 피드를 믹스해서 위젯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 RSS 믹서에 접속합니다. http://www.rssmixer.com/ 아래의 화면이 나오면 1번에는 위젯의 이름을 지정해 주시면 되구요. 2번에는 하나로 모을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피드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하고 오른쪽의 + 버튼을 누르고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저는 음악블로그 세곳의 피드를 모아서 한개의 위젯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타이틀은 음악블로그 위젯 으로 했구요, 대상 블로그는 김C네 CD가게, 써니의 음악공간, 2day's 뉴에이지 이렇게 세곳입니다. 1번에서 타이틀을 입력하고, 2번에서 세곳의 피드주소를 입력해주고 Mix It  버튼을 눌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좌측에는 세곳 블로그의 새글들이 보입니다. 우측에서 Web Widger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의 화면처럼 코드가 생성된 팝업창이 하나 나올거에요. 이 코드를 스킨 편집창에서 자신이 원하는 곳에 삽입해 주면 됩니다. 참 좋네요.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