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L OCAB, 온라인 수익에 관한 소년의 블로그

2008. 3. 3. 07:11블로그/블로그 견문록

반응형
우리나라에도 상우일기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초등학생 블로거가 있습니다. 이미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거 인터뷰에도 출연(?)한 소년으로 블로거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해졌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블로거는 필리핀 군도에 사는 Carl Ocab 이라는 블로거이며 현재 14세의 소년입니다. Carl Ocab은 4살때 처음 컴퓨터를 갖게 되었고 10살부터 인터넷을 이용했다고 합니다. 인터넷 이용카드를 사는데에(Internet Prepaid Card 라는게 있나봅니다) 용돈을 쏟아부어야 했을 정도로 인터넷에 중독되었다고 합니다.

소년이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운영중인 블로그 Carl Ocab은 온라인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쉽게 말해 인터넷상에서 돈을 버는 노하우를 제공하는 블로그입니다. 918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블로그의 내용 또한 알찹니다. 14세 소년이 쓴 글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의 블로깅 노하우 포스트가 많더군요. 이 블로그의 백미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특정 검색어로 구글 검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검색엔진 최적화 즉 SEO 테크닉입니다. 그럼 함께 블로그 구경을 해볼까요.

☞ Carl Ocab 블로그로 접속합니다. http://www.carlocab.com/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우측에 918명의 구독자가 눈에 띕니다. 중간쯤 보면 GRAB THE KIDBLOGGERS MASTERPLAN 이라는 글귀와 함께 이름과 이메일 입력창이 보이죠? 그곳에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이메일로 구독권유 글이 오게 됩니다. 구독을 하게 되면 블로거의 마스터플랜을 받아볼수 있어요. 프로필을 보기위해 ABOUT 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14살이 맞고 온라인으로 사람들에게 돈 버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놀라운 사실은 아래쪽에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내 말에 귀 기울일 필요가 있는 이유" 라고 굵은 제목의 타이틀이 보이고 그 밑에 첫번째 글을 읽어보면 구글 검색엔진에서 키워드 "make money online" 이라고 검색하면 내가 1등이다 라고 자랑글이 보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7개월만에 이뤄낸 일이라고 하며 지금까지 계속 1등을 이어오고 있다네요. 우리 또 이런 상황에서 그냥 넘어갈수는 없죠. 그래서 구글에서 확인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정말로 스폰서 링크를 제외하고 처음으로 검색이 됩니다. 3140만 검색 결과중에 1등이니 검색엔진 최적화에는 일가견이 있는 친구라고 볼수 있겠죠. 역시 조기교육의 파워는 대단하다고나 할까요. 하루 순방문자가 얼마나 될지 궁금합니다.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