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통계 툴, ShinyStat

2008. 3. 2. 08:23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오랜만에 블로그(웹) 통계툴을 소개해 드립니다. 역시 외국의 툴이며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리 어렵지 않고 또 이미지와 함께 아래에 설명되어 있으니 따라하시면 금방 통계를 보실수 있습니다. 유입 키워드, 유입 검색엔진, 운영시스템, 브라우져, 시간당 방문자, 주간 방문자 등등 다양한 통계를 무료로 볼수가 있습니다. 유료 기능은 클릭이 안되게 되어 있으니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프로블로거가 아닌 이상 웹 통계툴을 돈내고 이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ShinyStat 으로 접속합니다. http://www.shinystat.com/ 메인 페이지에서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을 누르면 무료 서비스 등록 절차가 시작됩니다.
Shiny Stat

☞ SIGN UP 버튼이 보입니다. 녹색버튼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Shiny Stat

☞ 로그인 할때 사용할 유저네임을 입력해 주는 창이 나옵니다. 물론 영문 알파벳으로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입력을 마치면 Continue 버튼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Shiny Stat

☞ 등록 폼이 나옵니다. 설명이 쉽도록 숫자를 메겨 놓았으니 참고하세요. 1번에는 패스워드, 2번에는 블로그 URL, 3번에는 이메일 주소, 4번에는 블로그 간단 설명, 5번에는 국가, 6번에는 시간대, 7번에는 언어, 8번에는 주 카테고리, 9번에는 하위 카테고리를 입력 혹은 선택한 후 Subscribe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Shiny Stat

☞ 제대로 입력을 마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서비스를 활성화 하려면 버튼을 클릭하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Shiny Stat

☞ 사용을 원하는 카운터 타입을 고르라고 나옵니다. 그러나 무료 사용자는 선택 권한이 없습니다. 첫번째 심플 카운터를 클릭합니다. (-_-)
Shiny Stat

☞ 아이콘, 카운터 세팅 화면이 나옵니다.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에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는 것으로 사용하면 되므로 딱히 다른 건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로 쭈욱 내려오시면 하단에 Apply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Shiny Stat
Shiny Stat

☞ 셋팅 완료됐습니다. 좌측 메뉴중에 HTML code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코드를 받아야겠습니다.
Shiny Stat

☞ 유저네임 확인란이 나오네요. Generate code 버튼을 눌러 코드를 받습니다.
Shiny Stat

☞ 코드가 생성된 모습이 보입니다. 블로그의 스킨편집창으로 가서 </body> 태그 앞에 아래의 코드를 삽입해 주면 됩니다. 통계는 코드삽입 후 실시간으로 산출되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D
Shiny Stat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