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통계 툴, Mapstats

2008. 2. 24. 00:07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블로그(웹) 통계 툴 역시 외국의 통계 툴입니다. 외국 통계 툴의 특징을 하나 꼽으라면 "무료로 기본 통계를 내주고 좀더 자세한 통계를 얻으려면 유료로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해야 함" 을 이야기할수 있겠어요. 이 툴 역시 마찬가지구요. 나아가서 Mapstats의 차별점은 방문자를 지도로(구글) 보여준다는 데에 있겠습니다. 블로그에서 사용할수 있는 통계 툴은 블로거팁 닷컴 Blog Stats 섹션에 계속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 Mapstats로 접속합니다. http://mapstats.blogflux.com/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우측 상단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REGISTER 링크를 클릭, 가입합니다.
Map Stats

☞ 계정 등록 폼이 나왔습니다. 빈칸에 알맞은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노란색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Map Stats

☞ 성공적으로 등록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왔네요. 주황색 링크가 보이시죠. 클릭합니다.
Map Stats

☞ 로그인창이 나왔습니다. 유저네임과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LOGIN 버튼을 누릅니다.
Map Stats

☞ 우측 상단에 보시면 유저네임이 표시되면서 로그인 되어 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유저네임을 클릭합니다.
Map Stats

☞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하단으로 내려오면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에 USER CONTROL PANEL 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Map Stats

☞ 컨트롤 패널창이 나왔습니다. GET HTML CODE 부분을 클릭하여 코드를 봅니다.
Map Stats

☞ HTML 코드가 보입니다. 스킨편집창에서 </body> 앞 부분에 삽입하고 저장합니다. 바로 통계가 나오지는 않고 약 12시간후부터 나올거에요. 고생하셨습니다. :D
Map Stats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