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링크 (Bloglink) 를 추천합니다.

2007. 10. 8. 11:22블로그/블로그 운영법

Endless9 님이 만든 블로그링크 라는 서비스를 적극 추천합니다. 링크된 이웃 노출이 힘들었던 저에겐 단비와도 같은 소식이 된 블로그링크! 실은 상업적인 서비스를 했어도 저의 경우엔 달았겠지만 상업적인 서비스를 싫어하는 분들도 부담없이 참여할수 있도록 블로그링크는 무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없으니 로그인할 필요도 없고 단지 해당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만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5분내에 자신의 블로그도 자동 업데이트가 될 뿐더러 디자인도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야수님, 꽃수염님, 푸른가을님, 강자이너님, Conlyhim님 등 여러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나머지 이웃님들도 어서어서 가입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에 소개해 두었으니 참고하세요. :)

☞ 블로그링크 에 접속합니다. http://bloglink.endless9.com/ 처음 접속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빨간색박스 안을 보시면 블로그링크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한번쯤 읽어본 후에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페이지 아래쪽으로 스크롤하시면 위젯의 옵션을 설정하고 코드를 제공하는 창이 보이게 됩니다. 1번은 미리보기 화면이고 2번은 광고단수 즉 몇개의 블로그를 노출시킬지를 정하는 곳인데 1~5개까지 다양하게 적용할수 있습니다. 3번은 광고테마라고 해서 쉽게 말해 스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번에서는 가로의 크기를 지정해주고, 5번은 테마 세부설정 즉 1번 미리보기 화면에 보이고 있는 테마의 테투리 색상이나 글의 색상을 수정할수 있습니다. 다 되었으면 6번을 눌러 코드를 복사하고 스킨 편집창에서 적당한 곳에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주신 왕효근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