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에 추가 되었으면 하는 3가지 기능

2007. 9. 26. 01:46블로그/블로그 운영법

티스토리를 사용해 온지도 어언 10개월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만난 수많은 글들과 좋은 블로거들,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 여러가지 혜택(?)도 얻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에 둥지를 틀고 블로깅을 하면서 굉장히 만족하고 사용중입니다. 티스토리 百人百色 백일장 이벤트의 글을 보고 티스토리에서 추가되었으면 하는 글에 대해 몇가지 적어보려 합니다.


1. 연관 포스트 (Related Post) 보여주기

블로거팁 닷컴의 글을 예로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6가지 노하우 라는 글인데 글을 쓰면서 관련이 있는 글을 하단에 일일이 관련포스트1, 관련포스트2 이런식으로 링크를 해야 합니다. 글 편집창에서 자신의 원하는 글을 연관글(관련글) 로 표시할수 있게끔 한다면 글쓴이 뿐만 아니라 방문자에게도 유용한 기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다양한 플러그인의 지속적인 개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AnyBGM 의 다양한 음원확보

저 말고도 음악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MP3 음원을 그냥 올리자니 저작권법이 두렵고 사서 올리자니 음원이 없는게 지금 티스토리 블로거의 현실입니다. Anybgm 블로그에 글을 남겨도 보고 티스토리 측에 건의도 해 보았으나 의견을 전달한다는 말씀 밖에는 없으시더라구요. 싸이월드에서는 상당한 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올라온다면 더 많은 블로거들이 Anybgm 을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Maroon5 검색결과 한곡 밖에 나오지가 않더라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방명록 특정 악플러 IP 차단기능 생성


포스트 밑에 달린 악성 댓글의 아이피는 차단이 되는데 방명록에 달린 악플은 차단이 안됩니다. 악성댓글은 블로그에서 메너리즘을 느끼게 되는 가장 큰 요소이며 블로고스피어가 싫어지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방명록의 악성 댓글러의 IP를 차단할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