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음악감상 위젯을 달아보자, Last.fm

2007. 9. 24. 09:55블로그의 신/블로그 디자인

Last.fm 은 음악감상 및 음반판매로 꽤나 유명한 온라인 라이브 스테이션입니다. 우리나라의 벅스 뮤직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Last.fm 에서 제공하는 음악 위젯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미 여러 블로거들이 Last.fm 의 위젯을 설치해서 사용중이며 기능면에서도 굉장하기 때문에 음악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씩 달아보시길 권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곡을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서 위젯을 달려고 하면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하지만 라디오 플레이어 위젯을 설치하는 것은 회원가입 절차도 필요없기 때문에 간편하게 달아서 음악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추석인데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행복하세요. :)

☞ Last.fm 위젯 웹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www.last.fm/widgets/ 자신이 원하는 가수 혹은 장르를 선택하고 Generate 를 눌러 위젯을 생성합니다. 저는 임의로 가수 검색에서 Mariah Carey 를 입력하고 Generate 를 눌러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우측 5번에 보이는 곳이 위젯의 프리뷰 화면입니다. 1번에서는 색상을 정해주고 2번에서는 크기를 3번에서는 자동재생을 설정해 주는 곳입니다. 위젯의 코드를 얻기 위해서는 4번을 눌러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코드를 생성하기 위해 윗 화면에서 4번을 눌렀을때의 화면입니다. 왼쪽에 보시면 코드가 생성되었고 오른쪽의 위젯에서 원형으로 된곳을 클릭하시면 유사 아티스트 (비슷한 가수) 의 곡이 나오게 됩니다. 즐감 하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