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나만의 3D 아바타를 만들어 보자, Meez!

2007. 9. 14. 06:30블로그/블로그 디자인

온라인 상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면 자신만의 3D 아바타를 실시간으로 만들어주는 웹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물론 무료이며, 무료 아이템(?) 만으로도 귀엽고 예쁜 의상이나 신발 그리고 얼굴과 헤어스타일을 골라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수 있습니다. 게다가 자신의 아바타 설정을 모두 마치면 케릭터를 GIF 파일로 저장시킬수가 있는 편리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또한 블로그 사이드바 하단이나 상단에 위젯으로 달아놓을수 있도록 코드도 제공하니 한번 이용해 보세요! :)

☞ Meez.com 에 접속합니다. http://www.meez.com/home.dm 오른쪽에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을 클릭해서 회원가입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회원가입 창이 팝업으로 생깁니다. 1번에는 Meez 사이트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를 예로 들면 저는 "bloggertip" 으로 했습니다. 2번은 패스워드를 설정해 주는 곳입니다. 하나는 확인용이기 때문에 두곳에 똑같은 패스워드를 설정해 주시면 되요. 3번은 생년월일을 설정해 주는 곳입니다. 4번은 약관에 동의란 과 같습니다. 체크를 해주고 5번으로 넘어갑니다. 5번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뉴스레터를 받을 것이냐고 묻는 곳입니다. 해제를 해주세요. (받길 원하시면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6번에서는 국가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우리나라는 Republic of Korea 라고 되어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7번에서는 자동가입 방지를 위해 박스 아래에 나온 문자나 숫자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모두 끝냈으면 8번의 Register 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회원가입을 끝냈더니 본격적으로 케릭터를 만드는 창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두근두근 쿵쿵? -_-zz) 남자분은 왼쪽 여자분은 오른쪽을 클릭해 주세요. (다 아는 사실을~ 퍽!)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녹색으로 표시된 곳을 클릭해서 자신만의 케릭터를 만드세요. CHANGE LOOK 에서는 얼굴과 헤어스타일을 설정하고, GET DRESSED 에서는 상의와 하의 그리고 신발을 입히는 곳입니다. FREE 라고 되어 있는것은 모두 모료입니다. 참고로 얼굴은 잘생긴 얼굴이 없다는 Orz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저의 케릭터입니다. 실은 저와 같이 생활하는 "비스트" 라는 형님의 얼굴과 닮도록 만들었습니다. (zz) 화면 왼쪽에 있는 제 얼굴 아래에 보시면 분홍색으로 SAVE 가 보이시죠? 클릭해서 완성된 케릭터를 저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SAVE 를 눌렀더니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떴습니다. 여기서 빨간색으로 체크된 EXPORT MY MEEZ 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화면 우측의 NEXT 를 클릭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의 화면이 나왔습니다. 1번에서는 케릭터의 사이즈를 설정해 주고 DOWNLOAD IMAGE 를 누르게 되면 움직이는 GIF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2번에는 바로 블로그에 케릭터를 넣을수 있는 코드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클릭하면 자동으로 코드가 드래그가 되기 때문에 복사해서 붙여 넣으시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재밌네요!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