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구독자수를 늘리는 3가지 방법

2007. 7. 20. 06:39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RSS 구독자의 수는 블로그의 퀄리티를 평가하는 척도가 되기도 합니다. 볼게 없는 블로그에는 RSS 구독자수가 없는 반면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 제공하는 블로그에는 RSS 구독자가 보통 몇백명이 넘어가더라구요. 저도 요사이 꾸준히 늘고 있기는 하지만 분명 쉬운일만은 아닙니다. RSS구독자수가 늘어가는 재미도 엄청 솔솔하더라구요. RSS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이미지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1. 나만의 니치를 선정하자

블로그 니치(쉽게 말해 주제)에 대한 흥미와 열정, 그리고 전문성이 있어야 합니다. 블로그 니치를 정해야 한다는 말도 글쓰기 팁에서 여러번 언급했으며 그만큼 중요한 일입니다.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이고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고 꾸준히 관련 분야를 포스팅 할수 있겠다 싶은 주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홈런포스트" 를 작성하자

홈런 포스트란 보통의 글보다 더 길고 짜임새 있으며 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사람들이 어떤 글을 읽고 "이야~ 나 이거 북마크 해 놓아야 겠는데?" 아니면 "오~ 당장 구독해야겠는데 이 블로그?" 라는 생각을 하게끔 만드는 양질의 포스트를 말합니다. 홈런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야말로 수많은 RSS 구독자를 얻을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3. RSS 버튼 노출을 극대화하자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RSS 구독버튼의 유효적절한 배치는 많은 구독자를 불러일으키는 핵심 포인트입니다. 블로거팁 닷컴의 경우엔 우측 상단에 한개를 올려 놓았고 포스트 하단에 또 한개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효과가 참 좋았으니 따라해보시길 권합니다.